일상

팔공산 왕건길 따라 다이어트에 좋은 걷기운동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6. 24. 06:02


요즘처럼 건강과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시기도 없을 정도로 많은 분들이 건강이나 여가활동등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이 사실이며 특히나 다이어트에 좋은 걷기운동이 인기가 많은것이 사실 입니다.

매일같이 도시의 바쁜 생활을 보내다 주말이나 휴일이 되면 자연으로 돌아가서 휴식을 취하고 싶은것이 사실인데 대구 근교에도 자세히 살펴보면 정말 좋은 곳이 많은것을 느끼게 됩니다.

많은 분들이 휴일을 즐기고 일주일간의 스트레스를 풀기위해 자꾸만 자신이 살고 있는 곳 보다는 멀리 있는 곳을 찾는 습관이 많은데 사실 살고 있는 곳에서 멀리만 갈 것이 아니라 살고 있는 가까운곳 부터 좋은곳을 검색해보고 많이 다녀야 겠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특히나 아름답고 다이어트에 좋은 걷기운동 하기 좋은 대구의 명소 팔공산 왕건길이 제대로 알려지지 않은것 같아 많은 분들이 이길을 알고 즐겼으면 좋을것 같습니다.



팔공산 왕건길 따라 다이어트에 좋은 걷기운동





다이어트를 위한 걷기운동 필수 준비물 걷기 시작한지 1시간 정도 경과후에 오이 한개 맛있게 먹었습니다. ^^ 



팔공산 왕건길 중간에 탐스런 딸기가 엄청 많이 열려있어서 어릴적 생각하면서 몇개 따먹어 보니 달콤하고 쌉쌀한게 너무 맛나 걷기 운동의 즐거움을 더해 줍니다.




거의 만디(정상의 경상도 사투리)를 다와가는데 오르막이 역시 장난 아니네요 ^^

그래도 다른곳의 정상 오르막에 비하면 뭐 참을만한 정도여서 웃으면서 올라갈 정도 입니다.



만디 라는 뜻 모르시는 분들 많죠

대구 사투리로 정상 뭐 꼭대기 라는 뜻의 사투리 입니다.

등산할때도 경상도 사람들은 정상이 어디쯤인가 궁금할때 "만디 다와 가나"?? 이런식으로 묻곤 하는데 거의 일본말하고 비슷하네요 ㅋㅋ  


 
팔공산 왕건길 입구에서 부터 이곳 만디까지 걷기운동에 소요된 시간은 약 2시간 정도 되는것 같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한 운동은 물론 충분히 되기도 하며 주위 경관을 바라보며 스트레스를 풀기에도 아주 좋고 아이들과 도시락을 싸들고 와서 휴일을 즐기기에도 좋은 공간이라 할 수 있습니다.

대구근교에 계신분들은 무리하지 않고 일요일 걷기운동이나 등산을 즐기기엔 팔공산 왕건길 매우 좋은곳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