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대구 봉무공원과 물맑은 단산저수지 산책로 걷기운동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5. 28. 06:02
대구 근교에 걷기운동을 하기 좋은 산책로가 예전과 달리 요즘에는 점점 많아 지고 있는데 많은 분들이 건강을 많이 생각하고 또한 주5일제 근무로 인해서 시간도 많이 활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도 주로 건강과 다이어트를 생각하면서 걷기운동을 많이 하고 있는데 대구 팔공산 근처의 봉무공원과 물맑은 단산저수지의 산책로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봉무공원은 이미 많은 분들에게 알려져 있어 주말에는 거의 주차장이 꽉차서 주차할 곳이 거의 없는 상태이며 그나마 평일에는 주차할 곳이 있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는 자연공원입니다.

봉무공원의 산책로는 물맑은 단산저수지 주변을 따라서 보폭이나 걸음의 속도에 따라서 40분 ~한시간 가량 소요되는데 산책로 주위에 다람쥐도 많고 물도 깨끗하면서 수목들이 크게 자라고 있어서 여름에 가까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시원함을 느끼면서 걷기운동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건강을 생각한다면 많이 걷고 맑은 공기도 많이 마시면서 자신의 수준에 맞는 운동방법을 선택하여 열심히 운동을 해주어야 할 것인데 대구 동구에 살고 계신분들이라면 봉무공원 산책로를 이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대구 봉무공원과 물맑은 단산저수지 산책로 걷기운동




대구근교에 이렇게 아름답고 맑은 공기좋은 봉무공원 산책로가 있다는 것이 매우 즐겁고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산책로를 끼고 있는 단산 저수지의 수질 역시도 매우 맑고 깨끗하여 눈으로도 큼지막한 잉어들과 붕어등의 물고기들이 실제로 많이 보이고 있어 산책 도중에 눈이 즐거워지는 기분도 느낄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