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예쁜얼굴만들기 턱과 치아의 관계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5. 18. 06:01


예쁜얼굴만들기는 대부분의 사람들의 꿈이라 할 수 있을 정도로 관심도가 높은게 사실인데 얼굴의 형태중 특히 턱과 치아의 관계는 매우 밀접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람의 턱을 자세히 살펴본다면 그사람의 나이를 가늠할 수 있을 정도로 턱의 형태는 우리의 인상에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 턱은 입술 바로 밑부분과 함께 좌우의 귀밑부분 까지 그 길이는 매우 긴것이 특징입니다.

그 가운데에서도 귀와 가까운 부위의 살이 뭉치게 되는데 나이가 많아지면 아무래도 얼굴에 살이 없던 사람들의 경우에도 살이 붙게 되는게 일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나이보다 어리게 보이기 위한 관리로서는 턱에 살이 모이지 않도록 얼굴 마사지를 열심히 해두는 것이 기본이라고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아직 나이가 어린 아기의 얼굴과 성인의 얼굴 모양의 차이를 살펴보면 턱의 길이에서 나타나는데 아기는 입이 작고 볼의 근육이 충분히 발달하여 통통하고 성인들의 경우 치아가 자라고 음식물을 씹기 시작하면서 턱이 형성되어 가는 것 입니다.


 



이쁜얼굴만들기


아기에서 부터 얼굴의 변화는 시작되어 가다가 결국 예쁜얼굴이 형성되기 위해서는 좋은 치아와 좋은턱이 중요한데 치아는 좋은 얼굴을 만드는데 많은 영향을 주게 됩니다.

따라서 예쁜얼굴이 형성되게 하기 위해서는 어려서 부터 치아를 고르게 사용하는것이 좋고 한쪽 치아로만 씹는 버릇을 들이게 된다면 한쪽 턱만 자꾸 발달하게 되면서 얼굴이 좋지 않게 발달하게 되는 것은 물론이며 얼굴이 균형적으로 발달하지 못하는 결과가 이루어집니다.

또 치아를 함부로 뽑아서도 아니되는데 송곳니 같은 경우 한쪽만 뽑게 되면 윗입술의 모양이 일그러지고 어금니를 뽑게 되면 볼이 홀쭉해지는 효과가 나타납니다.

우리는 주위를 살펴보아도 주로 치아에 대한 열등감이 있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잘 웃지 못하고 입을 가리는 습관을 가지고 있게 되는데 어릴적 부터 치아에 대한 관리가 잘 이루어 져야 할 것 입니다.





예쁜얼굴과 턱과 치아의 관계


좋은 치아를 가꾸어 나가는 것은 결국 건강을 지켜 나가는 것임과 동시에 예쁜얼굴을 만드는데 상당한 연관이 있으며 화장이나 기타의 보형물등을 통해서 볼을 통통하고 예쁘게 만든다해도 자연 그대로의 얼굴 형태보다 나아지지는 않는다는 의미 입니다.

입술의 형태를 예쁘게 그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앞서 어금니의 관리를 미리미리 해주는 것이좋고 치아의 고른 발달과 함께 고른 형성을 위해서 노력하는 것이 훨씬 유리하다는 의미입니다.

이미 얼굴의 형태가 바르지 못하다면 좌우의 대칭이 되도록 원인을 파악하여 시정하는 것이 유리하고 이런 부분들을 근본적으로 바로 잡아주는 것이 결국 예쁜 얼굴을 만드는 데 가장 유리한 방법입니다.

예쁜 얼굴을 만들기 위한 외출시 일반적인 화장의 경우 결국 임시적인 방편이 될뿐 근본적인 수정방법은 되지 못하므로 근본적으로 턱과 치아의 관리를 해주어야 할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