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여름철 피부관리 번들거리는 피부 모공관리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6. 16. 06:01


여름철 피부관리는 매우 중요하며 특히 땀과 피지의 과도한 분비로 인해서 번들거리는 피부로 인해서 피부트러블의 발생이 많아질 수 있으므로 모공관리방법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피부의 가장 외부에서 볼 수 있는 모공이 넓어지게 된다면 외모가 상당히 보기 좋지 않게 되고 이미 넓어져 버린 모공은 원래대로 되돌리기에도 상당히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관리방법도 마찬가지 이지만 모공관리에 있어서도 역시 가장 기본이 되는 부분은 모공이 넓어지지 않도록 미리미리 예방해 주는 것이라고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여름철에 특히 모공이 더 넓어지고 탄력이 떨어지는 가장 큰 이유로는 무엇보다 무더운 날씨로 인해서 피지가 과다하게 생산되고 이와 함께 땀의 배출과 화장품 찌꺼기등의 노폐물등이 모공을 막으면서 모공이 넓어지면서 얼굴에 바로 표시가 나게 되는 것 입니다.

모공이 넓어지게 된다면 이전의 상태로 되돌리는것은 매우 어려운 면이 있고 피부탄력이 떨어지면 모공이 막히게 되며 피부를 막고 있는 노폐물을 제거하게 된다면 넓어진 모공을 원래대로 되돌리는데 도움을 줄 수 있게 됩니다.


 


여름철 피부관리 모공관리방법


여름철 피부관리는 특히 높은 온도와 자외선의 영향으로 인해서 땀과 피지의 분비가 많아지게 되는데 이로 인해서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모공이 넓어지게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여름철에는 특히 다른 계절에 비해서 온도가 높아지면서 피지가 평소보다 많이 분비되는 경향이 있으며 이로 인해서 피부의 모공이 막히게 될 가능성이 높고 이렇게 막힌 모공의 경우 쉽게 넓어지게 될 수 있으므로 막힌 모공에 노폐물을 수시로 깨끗이 제거해주어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모공에 블랙헤드나 화이트 헤드등의 발생이 있다면 아무래도 모공이 더욱 넓어지고 피부탄력을 떨어뜨리는 원인이 될 수 있으며 결국 피부관리도 엉망이 될 수 있습니다.

피부모공을 막고 있는 블랙헤드와 화이트헤드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먼저 미지근한 물로 세안을 한 이후 스팀타올을 얼굴에 올려두고 품클렌저로 얼굴을 깨끗이 닦게 된다면 모공의 노폐물을 깨끗이 제거할 수 있으며 이어서 찬물로 얼굴을 깨끗이 헹구게 된다면 피부탄력을 되찾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피부에 모공이 넓어지게 되면 화장을 하거나 깨끗이 씻어도 피부가 지저분해보이고 번들거리게 되는데 이런 피부의 원인은 넓어진 모공이 원인이며 모공이 넓어진 상태로 그냥 방치해 두게 되면 피지의 과다 발생으로 인해 화장도 잘받지 않고 각종피부트러블의 발생 원인이 됩니다.

모공은 크기가 0.02mm ~ 0.05mm정도로 매우 작고 눈에 잘띄지 않을 정도이지만 여름철 높은 온도등의 어떤 원인으로 인해 피지분비가 왕성해져 모공이 넓어지게 된다면 눈에 띄게 화장도 잘받지 않고 세균의 침투가 쉬워지고 화장찌꺼기가 침투하는등의 부작용으로 피부트러블의 발생이 쉬워지게 됩니다.




넓어진 모공 원인


피부관리가 소홀하거나 나이가 많아지게 된다면 피부가 건조해지고 이로 인해서 피부는 탄력을 잃고 특히 모공이 도드라져 보이게 되면서 피부가 늘어지고 모공이 커져 보이게 됩니다.

어떤 이유로든 피부의 각질층이 많아지게 되면서 피부를 뒤덥고 있게 된다면 피지가 피부 밖으로 제대로 배출되지 못하면서 모공이 넓어지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두꺼운 화장이나 소홀한 세안등으로 인해서 화장품찌꺼기나 먼지등의 잔여물이 피부에 그대로 남게 되면서 모공이 막히게 되고 이에 피지가 제대로 빠져나오지 못해 모공이 넓어지게 됩니다.

식습관이 주로 기름진 음식을 과다하게 섭취하게 된다면 피비분비가 왕성해지고 모공이 넓어지는 원인이 됩니다.




피부모공 관리방법


클렌징은 피부관리의 가장 기본적인 사항이며 폼클렌저로 화장품찌꺼기나 노폐물,피지등을 제거해주도록 해야 하며 특히 클렌징시 거품을 충분히 낸다음 거품을 이용하여 세안후 마무리는 찬물로 모공을 축소하고 피부에 긴장을 주도록 해야 합니다.

특히 여름철의 강한 자외선은 피부노화를 촉진시키게 되어 피부탄력이 떨어지게 되고 이로 인해서 모공이 넓어지게 되므로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도록 해야 합니다.

뜨거운 온도의 사우나는 피부가 건조해지고 탄력을 잃게 하는 원인이 되므로 모공의 탄력도 잃게 되면서 넓어지게 될 수 있으므로 잦은 사우나는 피해주도록 해야 합니다.

오래된 각질이 피부에 그대로 남아있게 된다면 모공을 막고 원할한 피지의 분비가 이루어지기 어려우므로 각질제거제를 이용해서 일주일에 1회 정도는 각질을 제거해주도록 해야 합니다.

미인은 잠꾸러기란 말이 있듯이 실제 수면시간이 하루중 피부재생이 가장 활발하게 진행되는 시기 이며 충분한 수면으로 피부재생을 활발히 하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모공속 피지나 화장품 찌꺼기등을 완전히 배출시켜 주는것이 중요하며 클렌징을 통해서 화장을 완전히 지워주고 모공속까지 깨끗이 씻어주도록 해야 합니다.

식습관 역시도 피부관리에 채소와 과일을 충분히 섭취하도록 하여 비타민을 보충하고 술이나 담배는 피지분비를 왕성하게 하여 결국 모공을 넓게 하므로 이를 절제하여 투명한 피부를 유지하도록 해야합니다.

평소 물을 많이 마시게 된다면 피부 보습력이 높아지면서 탄력이 좋아지고 피부가 젊어지게 됩니다.

피지의 분비가 특히 많다면 피지분비를 줄여주는 기능성화장품을 사용하는것이 좋고 모공전용 제품을 사용하는것이 유리하며 모공이 막히지 않도록 너무 두꺼운 화장을 피해주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