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몸에 좋은 더덕의 효능과 더덕담금주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6. 2. 06:02

우리 몸에 좋은 효능을 주는 더덕은 웰빙식품으로 많이 알려져 있어서 요즘은 금액도 높을뿐더러 자연산은 구하기 매우 힘든 상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더덕을 시골집 언덕부위에 심어 두었는데 해마다 몇십뿌리씩 너무 잘먹어 주고 있는데 특히 더덕구위와 함께 더덕담금주는 별미로 먹어주고 있답니다.

더덕은 예전부터 우리몸에 매우 좋다고 알려져 있으며 부드럽고 독성이 없으며 윤택해서 열이 있거나 특이 체질에는 인삼의 약효를 대신해서 섭취하기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람의 몸에 진액을 생산하고 담을 없애며 기침을 그치게 하는 효능이 있으므로 만성적인 해수나 천식에 훌륭한 약이 됩니다.

더덕을 섭취하게 된다면 기관지염과 편도선염및 인후염 등 호흡기 질환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으며 우리나라의 산에 많이 자생하고 있으며 더덕의 효능 으로 사포닌은 유명합니다.

더덕에 포함된 사포닌 성분은 인삼과 도라지및 더덕에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우리몸에 여러가지로 유익하게 작용하게 됩니다.

 

 


 

몸에 좋은 더덕의 효능



더덕을 섭취하게 된다면 기침과 천식에 좋은 개선 효과를 보이고 중기와 폐를 보하는 약으로서 고름을 빼고 부은 것을 내리게 하는 등의 해독 작용을 하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더덕에 포함된 풍부한 섬유질은 피로회복에 많은 도움이 되고 집중력 향상에도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에 직장인이나 수험생들이 섭취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게 됩니다.

우리 몸속의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녹여주는 효능이 있는 더덕은 정상혈압을 유지시켜주는 효능도 가지고 있으며 사포닌 성분은 특히 남성의 건강에 좋은 효과를 주고 여성에게는 갱년기 장애를 예방하는데 좋은 효과를 주게 됩니다.

더덕의 소염작용으로 인해 염증 질환에 좋은 효과를 주고 피부에 독을 배출시켜주는 효능이 있어 고름을 제거하고 아토피나 피부질환을 개선시켜 주게 됩니다. 

다음으로 더덕효능중에는 해독작용이 있는데요.더덕을 가루로 빻아서 강한 종기나 독충에 물린 자리에 뿌려주면 상처를 치료해 주어 더덕의 효능을 느끼 실 수 있을 것입니다.




더덕담금주



식품을 저장하거나 식품이 가진 유효성분을 우려 낼 때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알코올을 이용하는 것이라고 하는데 더덕담금주 역시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더덕담금주는 알코올 농도 35도 이상의 술에 담아 주어야 식품이 가진 약성분이 최대로 효과를 가져오게 되는데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담금주는 알코올 농도에 따라 25도. 30도, 35도로 나누어 지는데 알코올 35도를 사용하여야 겠습니다.

더덕 큰것은 더덕담금주를 사용하고 남은 작은 더덕 오늘 저녁에 구워 먹도록 해야 겠습니다.






더덕담금주를 담구고 처음에는 위로 뜨게 되는데 시간이 좀 경과하면서 서서히 밑으로 가라앉게 됩니다.


벌써 잘익은 몇개월후의 더덕담금주가 기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