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하체비만 다이어트 성공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6. 3. 06:02
여름이 다가오면서 다이어트에 상당한 관심들을 가지고 있는것이 사실인데 하체비만 다이어트 성공방법에 대해서 특히 여성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성들의 경우에는 남성들에 비해서 하체비만이 더 많은 비중을 차지 하고 있기 때문이며 상체는 비교적 중간 정도의 체형인데 엉덩이와 허벅지가 비만이어서 치마를 입는 것이 곤란하거나 짧은 바지를 입지 못해 고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많은 여성들이 피하지방이 많은 형태로 하체 비만이 형성되기 때문에 다이어트 성공방법이 힘든 경향이 있고 하체비만 다이어트 성공방법은 기본적으로 부종을 예방하고 식이요법과 함께 꾸준한 운동을 실시하도록 해야 합니다.

하체비만 다이어트 성공방법은 기본적으로 내장지방과 피하지방 모두를 감소시켜야 하는데 이런식의 다이어트는 결국 어느 한부위만의 다이어트가 아닌 신체 전반적인 다이어트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져야 할 것 입니다.

운동을 꾸준히 실시하면서 결과적으로 성공하게 되는 다이어트 방법은 내장지방을 감소시키게 되는데 이때 하체에 쌓인 피하지방은 다른 부위보다 감소되는게 매우 늦어지게 되므로 결국은 몸전체의 다이어트가 이루어지면서 하체비만 다이어트가 성공하게 되는 것 입니다. 

대부분의 특정부위 다이어트에 비해서 하체비만 다이어트인 엉덩이와 허벅지 살 등의 하체 다이어트의 경우 운동과 식이 조절 만으로 쉽게 해결되지 않는 경향이 있는데 이런 원인은 하체 부위만 유난히 지방분해가 잘되지 않는 체질적인 원인 때문 입니다. 

하체 비만 다이어트를 성공하기 위해서는 식사요법과 함께 운동을 꾸준히 실시해 주어야 합니다.

 




하체비만의 원인



기본적으로 지나치게 많이 먹거나 운동이 부족하다면 당연히 우리몸은 비만하게 되는데 특히나 하체 비만의 경우 상체의 몸매에 비해서 유독 하체에 살이 많이 붙게 되면서 체형이 좋지 않고 건강에도 매우 좋지 않으므로 이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힘써 주어야 할 것 입니다.

하체 비만의 경우 주로 여성들이 남성들에 비해서 많은 현상을 보이게 되는데 하체비만의 원인 가운데 근무시간의 낮시간에 서있는 시간이 많으면 체내의 혈액과 노폐물이 하반신에 고여 다리에 부종이 생기기 쉽습니다.

부종이 계속해서 발생하고 누적되다 보면 결국 하체비만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시간적 여유가 있을때 바닥에 누워 다리에 쿠션등을 받치게 되면 부종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걷기나 자전거및 요가 등의 가벼운 전신운동은 혈액순환을 돕고 부종을 예방하게 되며 이를 위해서 승용차의 이용을 줄여주고 지하철을 이용하거나 계단을 이용하게 된다면 부종을 예방 할 수 있게 됩니다.

업무시간 오랜동안 의자에 앉아서 업무를 보게 되는 것도 역시나 부종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일정시간 스트레칭으로 부종을 풀어주어야 하는데 가볍게 다리를 위로 펴주거나 제자리 걷기등의 스트레칭 운동을 해주도록 합니다.
 
또한 하체비만 다이어트의 방해가 되는 부종의 주 원인은 염분의 섭취라고 할 수 있으며 염분은 우리몸의 하체혈액의 순환을 방해하여 부종을 일으키게 됩니다.

짠음식 나트륨은 우리건강에 매주 좋지 않은 영향을 일으킬 뿐 아니라 하체비만의 원인이 되기도 하므로 부종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짠음식의 섭취를 최소화 하는 것이 건강과 다이어트 모두에 유리합니다.





하체비만 다이어트 성공방법


우리몸에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면 결국 다이어트에 방해가 될 수 있으므로 타이트한 바지를 입는 것은 피해주어야 합니다.

혈액순환이 원할하게 해주기 위해서 수면시 다리를 심장보다 높게하면 체액이 중력을 따라 심장으로 흡수되서 다리가 날씬해진다고 합니다.

하체비만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한 원한한 혈액순환을 위해서는 하루에 한번 3분정도 물구나무를 서면 다리쪽에 고여있던 혈액이 심장쪽으로 흘러들어가서 하체비만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습니다.

하체비만을 예방하기 위해서 시간이 날때마다 다리를 두드리거나 주물러주면 부종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고 수면전 스트레칭은 피로를 예방하는 것은 물론이며 하체에 지방분해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수면이 부족한 것은 스트레스를 유발하게 되고 결국 비만의 원인이 되므로 성인기준으로 하루에 최소 7시간~8시간 정도의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저녁시간 깊은 수면은 필수라 할 수 있으며 특히 오후10시~새벽2시 정도에는 재생 호르몬의 분비가 하루중 가장 활발하게 이루어 지며 이시간대에 수면을 취하도록 하여야 하며 수면부족은 스트레스의 발생으로 과식과 폭식의 원인이 됩니다.

하체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서는 우리의 몸을 항상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좋고 정상보다 낮은 체온의 유지는 질병을 일으키기 쉽고 결국 혈관 수축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혈액순환을 방해하여 하체비만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