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다이어트

포만감 좋고 피부관리에 좋은 상추다이어트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6. 9. 06:02


요즘에 상추가 많이 출하되고 있어서 상추는 포만감 좋고 피부관리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특히 박봄이 상추다이어트에 성공하면서 일반인들에게 상추다이어트가 많이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상추는 다른 식품에 비해서 칼로리가 낮은 반면 포만감이 좋고 피부관리에도 좋아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매우 인기가 좋은 야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상추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대표 음식인데 먹는 양에 비해 칼로리는 적고 포만감은 많은 상추는 칼륨이 풍부해 몸에 있는 붓기를 줄이고 몸매를 아름답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상추에는 루테인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눈 건강에도 도움을 주게 되며 또한 상추는 피를 맑게 해주고 스트레스해소와 숙취해소에도 좋으며 비타민A와 비타민B1이 포함되어 있어 피부관리에도 상당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상추다이어트는 다른 일반적인 식사량을 줄이는등의 다이어트 방법과는 달리 정상적인 식사와 함께 다른 음식보다 상추를 많이 먹게 되면 포만감이 좋아져 자연스럽게 식사량이 조절되는 다이어트 방법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식사시에 상추를 많이 먹어주게 되어도 상추는 칼로리가 낮아서 배고픔을 참지 않고도 다이어트가 가능하지만 단순히 상추를 많이 먹는것 보다는 꾸준한 운동과 함께 식이조절을 통해서 다이어트에 성공하도록 해야 할 것 입니다.





상추다이어트 방법



다른 다이어트 방법에 비해서 상추다이어트가 유리한 점은 비교적 쉬운 실천 방법이라는데 있으며 식사때 마다 상추와 함께 밥을 먹어주는 것이 상추다이어트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데 밥의 양을 줄여주고 반면 상추를 많이 먹어 주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쌈장이나 고추장의 경우에는 우리몸에 자극을 강하게 주면서 식사량을 늘려주는 등의 상황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전통된장이나 청국장과 함께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상추다이어트를 위해서 주로 상추쌈을 먹는것도 좋고 상추를 재료로한 샐러드나 무침등 다양한 요리로 응용하여 드셔도 다이어트의 효과가 좋습니다.

상추로 요리를 하는 방법 가운데 맵거나 짠 자극적인 양념은 피하도록 하는 것이 유리한데 원푸드 다이어트로 식사량을 지나치게 줄이거나 장기간 계속된 상추 다이어트는 건강을 위해서 피해주도록 해야 합니다.

특히 상추의 열량은 매우 낮아 상추만 장기적으로 계속 먹게 된다면 우리몸은 영양부족으로 인해 건강을 해칠 수 있으므로 오랜동안 상추만 지속적으로 먹는 것은 피해주어야 할 것 입니다.

상추다이어트는 간단하며 식사량을 좀 줄이시고 매끼 상추를 곁들여 먹는 것으로 가능하므로 비교적 쉬운 다이어트 방법이라고 할 수 있으며 꾸준한 운동과 함께 실천해 주게 된다면 다이어트를 성공 할 수 있게 됩니다.





상추다이어트 유리한 점



상추를 먹었을 경우 상추에 포함되어 있는 칼륨은 우리몸속 나트륨의 배출을 도와주어 부종을 해결해 주는데 평소에 팔다리가 퉁퉁 부어있다거나 물만 먹어도 살이 찌는 체질이라면 상추다이어트는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우리몸속에 칼슘이 부족하다면 우리의 뇌는 칼슘을 채우기 위해 음식을 많이 먹게 되며 이와 함께 식욕이 왕성하게 변하게 됩니다.

반면 상추에 포함된 충분한 칼슘을 섭취하게 되면 식탐이 억제 될 수 있습니다.

상추의 풍부한 섬유질은 같은 양을 먹어도 훨씬 높은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어 자연스럽게 식사량을 조절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상추의 수분과 섬유질은 활발한 장운동을 일으키게 해주면서 변비를 해결하고 아랫배비만을 없애고 노폐가스를 없애주어 피부를 깨끗하게 해줍니다.

잠을 제대로 취하지 못한다면 스트레스로 이어지고 결국 폭식과 과식의 원인이 될 수 있는데 상추는 숙면을 도와 주는 대표적인 채소 입니다.

상추를 먹게 되면 졸음이 오는 이유도 상추가 숙면을 도와주는 성질이 있기 때문이며 숙면을 취하게 된다면 잡티없이 깨끗한 피부를 유지시켜 주기도 하며 결국 다이어트에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