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다이어트

커피 다이어트 원리와 커피 다이어트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6. 10. 06:01


요즘은 일상을 커피로 시작하는 분들이 많고 하루에 한두잔의 커피정도는 기본으로 마셔줄 정도로 많은분들이 커피를 즐기고 있는 실정입니다.

요즘은 고급스럽고 다양한 커피의 종류들이 넘쳐나고 커피전문점도 엄청 많이 생기고 있는 실정입니다.

특히 커피 다이어트 원리와 커피 다이어트 방법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 있으며 커피는 기본적으로 중독물질이 아닌 습관성으로 구분되고 있습니다.

많은분들이 즐기고 있는 커피의 유해성이나 혹은 우리의 몸에 좋은점등의 연구결과는 매우 많고 실제로 커피는 다이어트에 매우 무수히 많으며 실제 다이어트에도 매우 좋은 점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적절한 커피 섭취량은 기본 하루 3잔의 이하의 커피가 좋고 중추신경계에 작용하여 졸음과 피로를 잊게 해주고 머리를 맑게 하여 기분을 전환시켜 주며 신진대사를 향상시키고 신체리듬을 좋게 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그러나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 이라면 커피를 즐기지 않는 것이 좋으며 머리가 어지럽거나 손발이 떨린다면 체질상 카페인에 민감한 체질 이므로 카페인을 섭취하지 않는 편이 건강에 좋습니다.

매일 즐기고 있는 커피 다이어트 원리와 커피 다이어트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는 것인지 알아 보겠습니다.




커피 다이어트 원리


커피를 마시게 된다면 우리의 혈관을 수축시키게 되면서 혈압을 올리게 되며 신진대사를 향상시켜 주어 다이어트가 되는 효과가 나타나며 커피에 포함된 카페인은 에너지 소비량을 더욱 원할하게 하게 되면서 운동을 실시했을때 지방을 태우고 근육을 생성시키게 되면서 다이어트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커피를 마시면서 섭취한 카페인은 우리몸의 신진대사를 늘려주고 반면 피곤함을 많이 감소시켜 주게 되면서 활동량이 평소 보다 많아지게 되어 장시간 활동 할 수 있는 상황이 됩니다.

커피에 포함된 비타민의 일종인 니아신은 칼로리 소비를 늘리는 작용을 하여 결국 다이어트 효과를 주고 블랙커피의 칼로리는 1칼로리 정도이며 이는 무시할 정도의 칼로리 이며 한잔의 커피는 포만감을 느끼기에 충분한 양입니다.

커피 한잔에 포함된 수분은 이뇨작용을 촉진시키고 체지방의 생성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커피 다이어트 방법


커피 다이어트 방법은 설탕이나 크림을 넣지 않는 블랙커피를 마셔주어야 하는데 크림의 칼로리는 지방의 1g당 9칼로리 설탕 한개에 4칼로리되기 때문입니다.

블랙커피는 칼로리가 거의 없을 정도로 낮아서 다이어트에 매우 좋은 효과를 거둘 수 있는데 흔히 커피를 마실때 같이 넣어주는 크림은 유지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설탕과 함께 칼로리가 매우 높아서 다이어트 방법으로는 적절하지 못할 것 입니다.

커피를 따뜻하게 해서 마셔주는 것이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고 60도 이상의 따뜻한 블랙커피를 마셔야 다이어트 효과가 뛰어납니다.

흔히 먹게 되는 자판기 커피나 인스턴트 커피는 설탕과 함께 과도한 크림의 첨가등으로 인해서 커피 원래의 기능을 잃어 다이어트 효과가 미비합니다.

카페인의 효과가 인체에서 완전히 사라지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6~8시간 정도 이므로 평소 불면증을 겪고 계신분은 잠들기 8시간 전에 커피를 마시지 않는것이 숙면에 좋습니다.

아침에 일어났을때 모닝커피로 블랙 커피 1잔 정도를 마시고 점심식사전 블랙커피 2잔 정도를 마셔 주면 좋고 평소 운동이나 사우나를 하기 전에도 커피를 1잔(100~125mg)마셔 줍니다.

블랙커피 다이어트 방법은 혈청내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주며 운동량을 늘려주고 포만감을 느끼게 되어 자연스럽게 다이어트 효과가 나타 나게 됩니다.

하루의 커피소비량이 많아지게 된다면 결국 수면에 방해가 되고 포만감으로 인해서 식사량이 부족하게 되면서 몸속의 영양의 불균형을 가져 올 수 있으므로 하루 3잔 정도의 블랙커피를 적당히 즐겨 주도록 하여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운동과 식이요법을 같이 병행해 주어야 하는 것은 기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