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피부주름 발생원인과 피부주름 예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4. 26. 06:01


나이가 많아지거나 혹은 자외선의 영향을 많이 받게 된다면 피부노화가 발생하게 되면서 결국 피부주름의 발생도 많아지게 됩니다.

피부주름의 근본적인 발생원인은 무엇보다 피부노화로 인한 부분이 크고 피부속 진피층의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줄어들거나 혹은 거의 사라짐으로써  피부가 노화되고 결국 피부주름의 발생이 되는 것 입니다.

사실 사람이라면 누구나 나이를 먹게 되고 이렇게 나이를 먹게 되면서 주름의 발생은 피할 수 없게 되는게 정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의료기술의 발달이나 화장품이나 영양팩등의 피부관리법 역시도 매우 발전하면서 최대한 피부주름을 늦추고 피부를 젊고 아름답게 가꿀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들도 다양하게 존재하고 있습니다.


 



피부주름 발생원인


기본적으로 피부주름의 발생원인은 노화에 의한 주름의 발생이 가장 큰원인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는데 나이가 젊고 어린경우 피부의 재생력도 뛰어나서 여러가지 외부의 자극을 받게 되더라도 피부속 콜라겐과 엘라시틴을 만들게 되면서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게 되면서 외부환경에 의한 피부재생의 능력도 많이 떨어지게 되고 외부환경이나 자외선의 영향을 더욱 많이 받게 되면서 주름의 발생이 많아지게 됩니다.

표정을 지을때 비슷한 표정을 계속해서 짖게 되는 빈도가 많고 나이가 많아지면서 이런식의 오랜동안 유사한 표정은 곧 주름의 원인이 되는데 특히 찌푸린 표정을 오랜동안 지었다면 나이가 들어서도 같은 표정을 유지하게 되는것 입니다.

피부노화의 가장 큰원인이라고 할 수 있는 자외선은 특히 피부의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변성시키는 효소가 분비되게 됩니다.

따라서 자외선의 효과로 인해서 피부는 탄력이 떨어지고 주름의 발생이 나타나게 되는데 특히나 노출된 피부의 주름의 발생과 기미및 주근깨의 직접적인 원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주름의 예방법


자외선은 주름발생의 가장 중요한 원인이라 할 수 있으며 외출시 자외선에 노출되는 피부에 자외선차단제를 발라주는것은 기본으로 지켜주는것이 피부주름 예방에 좋습니다.

햇빛이 강한 낮시간대의 외출은 최대한 절제해 주어야 하며 외출시 선글라스를 착용하여 눈주위의 주름을 예방하고 양산을 사용하여 노출된 피부에 직접적인 자외선의 영향을 피해주어야 합니다.

피부관리를 위해 중요한 부분은 피부 수분과 유분의 적절한 조화이며 이를 위해서는 일주일에 2~3회 정도 수분팩과 영양팩등을 실시해주는 것이 유익합니다.

피부주름의 발생과 조기노화를 예방하는 좋은 방법은 결국 충분한 수분을 섭취해주는 것이며 이를 통해서 피부가 건조하지 않도록 해주고 채소와 야채의 섭취를 통해서 피부를 건강하게 가꾸어주도록 해줍니다.

무리한 다이어트의 경우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주지 못하는 결과를 가져오고 결국에는 피부주름의 중요한 원인이 되는데 급격한 다이어트를 실시한 사람들의 경우 갑작스러운 주름의 발생으로 인해 다이어트를 하기전보다 훨씬 나이가 많아보이는 경우도 종종 보아왔습니다.

피부주름의 예방을 위해서 다이어트를 실시하는 부분 역시도 자신의 몸에 맞도록 운동과 음식조절및 급격한 다이이트가 아닌 시간을 두고 계획적인 다이어트를 실시해야 할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