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관리

봄 살빼기 좋은 계절 훌라후프 다이어트 성공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4. 16. 06:02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다이어트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 많고 대부분의 가정에서 사실 훌라후프 한두개 쯤은 창고 구석자리에 자리잡고 있을 정도 입니다.

특히나 요즘 봄 살빼기 좋은 계절에 훌라후프 다이어트 성공방법으로 건강을 유지하면서 훌라후프는 어느정도만 연습하게 된다면 누구나 쉽고 간단하며 혼자서 운동하는 방법치곤 지겨운 면이 적어서 많은분들에게 인기가 상당히 좋습니다.

훌라후프 운동으로 다이어트 성공방법을 익히고 허리에 생긴 뱃살을 줄이기 위해서는 꾸준한 훌라후프 운동방법이 중요하며 매일 최소 30분 이상 운동을 하도록 해야 합니다.

주의할점은 훌라후프를 허리로 돌릴때 훌라후프의 견고한 부분이 허리뼈에 지속적으로 마찰이 발생하게 된다면 건강을 해치고 다칠 수 있으므로 뼈에 마찰이 심하지 않도록 두꺼운 옷을 입거나 부드러운 훌라후프를 사용한다던가 하는 조치를 취해주어야 할 것 입니다.




훌라후프 다이어트 성공방법


시간이 흘러가도 많은 분들의 다이어트 열풍은 식을 줄 모르고 선뜻 다이어트를 위한 운동을 시작하기에는 마냥 쉬운것 만은 아지지만 사실 간단하면서도 쉬운 훌라후프 같은 운동부터 시작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훌라후프는 운동에 대한 어려움이나 힘듬같은 거부감이 거의 없고 훌라후프 운동을 통해서 자연스럽고 쉽게 다이어트를 시작할 수 있게 됩니다.

훌라후프 운동방법은 간단히 훌라후프를 허리로 돌리는 전신운동인데 반해서 과격한 운동이 아니라 부상의 위험도 거의 없으며 공간이 협소해도 맘놓고 운동을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다이어트에 효과가 뛰어난 운동방법은 유산소 운동이라고 알려져 있으며 훌라후프는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이라고 할 수 있으며 훌라후프를 통해서 다이어트 성공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매일 운동을 실시해주되 최소 30분 이상의 지속적 운동이 이루어 져야 할 것 입니다.

또한 1회 훌라후프 운동을 시작하게 된다면 최소 100회 이상 단위로 연속해서 훌라후프를 시행해 주면서 30분 이상의 운동이 이루어져야 다이어트의 효과가 발생하게 됩니다.



훌라후프 다이어트 효과


훌라후프 운동을 지속하게 된다면 허리에 자극을 주게 되면서 아랫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데 이는 복부지방을 자극하여 없애주고 변비가 있다면 장기능을 향상시켜 변비개선 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아랫배비만의 경우 가장큰원인은 대게 복부지방의 축척과 변비의 발생으로 인한 부분이 있는데 복부비만의 경우 미관상 보기에도 좋지 않을뿐 아니라 건강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복부비만 운동효과가 탁월하고 간편하면서도 장소구애없이 운동효과가 좋은 훌라후프는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좋은 운동입니다.

훌라후프 운동을 실시하게 된다면 시간당 400kcal ~ 600kcal 정도의 에너지를 소모하게 되는데 이같은 칼로리의 소모는 빠르게 걷거나 달리는것과 비슷한 칼로리 소모량일 정도로 운동효과가 뛰어납니다.

또한 달리기나 줄넘기등과 달리 관절에 무리를 주지 않으며 나이드신분들이 특히 하기에 매우 좋은 운동방법 입니다.



훌라후프 운동효과


훌라후프를 실시하게 된다면 날씬한 허리를 유지할 수 있는데 우리의 신체는 운동 또는 반복적으로 활동하는 인체부위의 지방을 먼저 소모 시키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집중적인 허리운동은 자연히 날씬한 허리를 만들어주게 되는데 훌라후프 운동을 하게 된다면 허리부위에 비만을 효과적으로 해소시켜 주며 허리 마사지 역할과 함께 아랫배를 날씬하게 만들어 줍니다. 

훌라후프를 운동은 몸속 장기를 튼튼히 하면서 건강하게 하고 건강한 젊음을 유지할 수 있으며 허리 부위에 강한 자극을 주어 장기능을 향상시켜 주게 됩니다.

또한 복부의 지방덩어리와 장기에 물리적인 마사지를 가하여 혈액과 대사를 원활하게 하여주고 장기 연동운동을 원할히 하게 해주므로 장마사지 효과를 통해서 숙변과 변비를 해소하고 체내 노폐물 방출효과를 얻을 수 있게 됩니다.

유산소 운동이며 전신운동의 효과가 크고 가벼운 아령을 들고 훌라후프 운동을 실시하게 된다면 어깨와 처진 팔뚝살을 개선하는데 효과가 좋고 운동을 통한 스트레스의 해소와 심폐기능에도 효과가 좋은등 건강에 매우 좋은 운동이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