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가을피부 각질관리와 건조한 피부 관리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9. 24. 06:01


가을이 점점 깊어지면서 각질관리와 함께 건조한 피부 관리법에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하는 상황입니다.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의 경우 벌써부터 각질이 발생하고 화장이 들떠는등의 현상이 발생하고 심한경우 건조해진 피부로 인해  가렵고 따끔거리고 아토피 현상까지 발생하게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가을의 건조한 바람은 피부의 수분을 빼앗가 가면서 제대로된 각질관리와 건조한 피부 관리법을 지켜주지 않게 된다면 피부는 건조함이 더해지면서 푸석해지고 생기를 잃어가게 될 수 있습니다.

가을철피부관리법은 아무래도 각질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피부에 생기를 불어넣어줄 수 있는 보습관리가 최우선이라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가을피부 건조해지는 이유


가을의 날씨는 대기중의 습도가 매우낮고 정상피부의 수분함유량이 15~20%인데 비해 가을 피부의 수분함유량이 10%이하로 떨어지게 되면서 피부를 극도로 민감하게 만들게 됩니다.


또한 온도가 낮아지면서 피부의 피지선의 활동이 급격히 줄어들게 되면서 피지분비량이 줄어들게 되면서 피부건조증이 더욱 심화 되게 되는 것 입니다.
 
가을건조한 날씨로 인해 평소 각질이 잘 발생하지 않던 지성피부라 하더라도 코주위와 입주변에 각질이 발생하게 되며 보습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지 않게 되면 세안후나 외출후 피부가 당기고 가려울 수 있게  됩니다.

가을피부 각질관리와 건조한 피부 관리법을 제대로 지켜주지 않게 된다면 결국 잔주름의 발생과 함께 조기 피부노화의 발생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각별한 피부관리법이 필요할 것 입니다.




가을피부 각질관리와 건조한 피부 관리법


건조한 가을날씨로 부터 피부를 제대로 보호하기 위해서는 보습력을 높여주고 제대로된 세안과 샤워방법등을 익혀서 가을 건조한 피부를 잘 가꿔주어야 할 것 입니다.

세안방법은 아침에 한번 저녁에 한번 하루에 두번정도가 적당합니다.

세안시 자극이 강한 세안제보다는 보습성분이 포함되어 있는 세안제를 사용하되 미지근한 물온도로 얼굴피부를 자극없이 씻어주고 물기가 완전히 마르기전 피부타입에 맞는 적당한 화장품을 이용하여 피부에 보습과 영양을 보충해주면 됩니다.

피부타입에 맞는 화장품의 사용이 중요한데 이렇게 함으로써 각질층의 수분함량을 맞추어주고 피부에 저항력과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저녁 취침전 수분의 함량이 풍부한 마사지팩을 해주는 것도 건조한 피부관리에 좋은 방법이며 혈액순환과 수분보충에도 매우 유용하여 피부노화를 예방할 수 있게 됩니다.

목욕의 횟수는 주1회 정도로 해주되 20분 이내에 미지근한 물에 목욕을 즐겨주고 마친후에는 보디로션을 발라주어 피부건조증을 예방해주도록 해줍니다.


평소 규칙적인 운동과 균형잡힌 식단의 유지는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는데 매우 많은 도움이 될 뿐 아니라 피부관리에도 많은 도움을 주게 됩니다. 

충분한 수분의 섭취와 육류보다는 과일과 채소의 섭취로 비타민의 충분한 섭취 규칙적이고 충분한 수면의 유지등을 통해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