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여드름피부 각질제거방법과 화장예쁘게 하는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9. 22. 06:01


여드름피부의 경우 묵은 각질의 발생과 제거도 해주는데 많은 신경을 써주어야 하며 화장방법도 많은 신경을 써주어야 정상적인 피부를 가꾸어줄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요즘과 같은 가을철 여드름 피부의 경우 각질제거방법이 피부에 자극을 주게 된다면 오히려 여드름피부의 손상이 더해지면서 화장하는것이 어렵고 더군다나 피부관리가 매우 힘들어지게 됩니다. 

가을에는 주로 건조하고 각질발생이 많아지면서 화장예쁘게 하는법이 쉽지않고 피부관리에 신중하지 않으면 각질로 인해 화장이 들떠고 피부색이 칙칙해지기 마련입니다. 

여드름의 원인은 매우 다양하여 그 치료법역시도 원인에 따른 치료방법을 선택해야 할 것 입니다.
  


 

 


여드름피부의 각질제거방법


여드름 피부는 각질이 많아지게 된다면 화장이 잘받지 않고 피부색이 칙칙하게 변하게 되므로 각질제거를 주기적으로 해주어야 합니다.

다만 여드름피부는 민감하므로 주의해서 피부에 자극을 주지않고 각질제거를 실시하도록 해야 할 것 입니다.

많은분들이 각질을 가라앉히기 위해 로션을 많이 발라주게 되는데 묵은 각질은 제거해주는것이 훨씬 좋으므로 일주일에 2회 정도 피부에 저자극성의 스크럽제를 사용하거나 필링제를 사용하여 묵은 각질을 제거해주도록 해야 합니다.




여드름 피부 화장예쁘게 하는법


화장법은 동일하게 입자가 적은 순서로 피부에 발라주어야 합니다.

깨끗이 세안한 피부에 스킨다음에 아이크림 다음 에센스 다음 로션 다음 크림 순서로 발라주도록 하고 피부를 마사지 하듯 두드리면서 발라주도록 해야 합니다.

한단계씩 흡수되는 시간을 소비시켜주고 이후에 다음 단계로 발라주면서 넘어가도록 해야 합니다.




여드름 피부관리


여드름피부의 경우 대부분 피지등의 발생으로 인해 유분이 많은 경우가 많고 수분이 부족하게 되는데 이때 수분이 풍부한 로션이나 스킨제품을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세안은 하루에 2회 정도로 실시하는 것이 좋은데 피부자극이 적은 비누를 사용하고 사용시 충분한 거품을 일으켜 사용하고 피부와 모공의 불순물은 제거하고 비누잔여물이 남지않도록 충분히 헹궈주도록 합니다.  

손으로 얼굴에 난 여드름을 만지거나 짜게 된다면 여드름이 현재보다 악화되거나 2차 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손으로 얼굴부위를 만지는 행동은 삼가하도록 하여야 합니다.

주기적으로 피부과등을 방문하도록 하여 전문의 관리를 받는 것이 여드름의 관리를 통한 흉터예방과 2차 감염을 예방하는 현명한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