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여름철 피지와 땀으로 넓어진 모공 관리하는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8. 21. 06:01



여름철에 특히 피지의 분비와 땀의 분비가 많아지면서 모공이 넓어지고 막히는 일이 많아지면서 결국 넓어진 모공으로 외모가 많이 안좋게 보일 수 있게 됩니다.

이미 넓어진 모공을 원래대로 바꾸기는 상당히 어렵기 때문에 가장 좋은 방법은 미리미리 예방해 주는 것 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여름철 모공이 넓어지는 가장 큰 이유는 온도상승으로 인한 과도한 피지의 생산과 땀의 배출로 인한 노폐물등이 모공을 막기 때문 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넓어진 모공을 시각적으로 표시가 나지 않도록 하는 방법으로는 피부탄력을 키워주고 블랙헤드와 화이트헤드를 없애주게 된다면 넓어진 모공이 다시 원래에 가까워지고 가려질 수 있게 됩니다.


 



모공의 평소관리


여름철에는 강한 자외선과 함께 무더위로 인한 온도의 상승과 함께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피지선이 자극받게 되면서 피지의 분비가 원래보다 많이 왕성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로 인한 영향으로 모공의 탄력이 떨어지고 모공이 점점 넓어지는 경우가 상당하다 할 수 있습니다.

모공이 넓어지는 원인중 이유없는 피지의 과다분비같은 경우 호르몬의 영향을 받으면서 피지의 분비와 함께 땀의 배출에 의해 모공이 열리거나 닫히면서 땀과 피지가 분비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분의 피지가 배출되는 모공이 막히게 되면서 모공이 더욱 커지게 되며 이런 막힌 모공의 피지와 노폐물을 깨끗이 제거해주어야 모공의 넓어짐을 예방할 수 있게 됩니다.

피부의 탄력을 주게 된다면 모공은 어느정도 제자리를 찾을 수 있게 됩니다.




넓어진 모공관리방법


1.각질관리

각질과 피지및 노폐물을 완전히 배출시키고 모공속의 피지와 땀등의 노폐물을 수시로 배출 시켜 주어야 합니다.

오래된 각질이 피부에 남지 않도록 관리해주도록 하고 꼼꼼한 클렌징으로 메이크업을 완전히 지우고 모공속까지 완전히 세안해 주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각질제거제를 이용하여 일주일에 2회 정도 각질을 제거해 주도록 해야 합니다.


2.피지의 분비
   
피지분비를 줄여주게 되는 기능이 있는 아이템을 사용하거나 모공크기를 줄여주는 모공전용 제품을 사용하도록 해야 합니다.

피지분비를 촉진시키게 되는 기름진 음식은 피해주고 메이크업 역시 너무 두껍게 바르지 않도록 하는것도 유의점 입니다.


3.탄력강화

피부탄력이 떨어지게 되면 모공이 커져 보이게 되므로 피부탄력이 되살아 나도록 탄력을 강화시키는 크림등을 발라주도록 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셀프마사지와 세안시 마무리를 찬물로 하도록 하여 피부를 긴장시키는 방법등의 피부탄력을 되살리는 방법이 좋습니다.


4.피지와 블랙헤드

뜨꺼운 스팀타올로 찜질을 한다음 모공관리 마스크를 이용하여 블랙헤드와 화이트 헤드등을 제거시켜 주도록 합니다.

미지근한 물로 세안후 스팀타올을 얼굴에 올려두고 폼클렌저로 깨끗이 닦아내고 마지막에 헹굴데 찬물로 얼굴을 두드려 주게 된다면 피부탄력에 도움을 줄 수 있게 됩니다.


평소에도 피지 분비가 왕성한 피부타입이라면 나이가 들어서도 모공이 더욱 커질 수 있으며 또한 나이가 들수록 오히려 점점 피부 탄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모공이 더 커질 수 있는 상황이므로 평소에 모공관리를 꾸준히 해주는 것 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