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주름,탄력,미백 동시에 잡을수 있는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09. 5. 18. 11:15

EGF는 체내에서 형성되는 단백질의 일종으로 상피세포의 성장을 촉진하는 인자 입니다.EGF원료 관련된 화장품 들은 주로 가격에서 비싸지만 단기간에 효과를 볼수있으며 부작용이 거의 없어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EGF(세포재생인자/EPIDERMAL GROWTH FACTOR)는 미국의 생물학자 스탠리· 코헨(Stanley Cohen) 박사에의해 발견된 “상피세포 성장 인자”로 피부의 표면에 있는 수용체와 결합되어 새로운 세포의 생산을 촉진하며 체내에서 형성되는 단백질의 일종입니다.

이 발견에 의해 스탠리·코헨박사는 노벨의학 생리학상을 수상 했습니다.주로 화상 등의 피부 재생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피부 표면에 있는 수용체 (세포막을 관통하는 당단백질)는 EGF(EPIDERMALGROWTH FACTOR)가 세포내에서 포화 상태가 되면 여분의 EGF를 받아들이지 않는 자동 조절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따라서 아무리 대량의 EGF(EPIDERMAL GROWTH FACTOR)를 피부에 투여해도 결코 불필요하게 세포 분열이나 증식을 일
으키는 일이 없기 때문에 아무런 부작용이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25세를 지난 피부는 EGF가 감소해 신진대사나 세포의 재생능력이 4주간에서 6주간 사이로 주기가 늦어짐
에 따라 피부세포의 재생능력이 떨어져 각질층이 두꺼워져 피부노화현상의 진행에 따라 주름이 생겨나게 됩니다.이러한때 피부세포에 EGF를 공급함으로써 피부세포을 성장을 촉진시켜 줍니다.

EGF 세포재생인자의 보충으로 기대 되는 효과.

1.피부의 친수성 강화 효과를 가져 줌으로써 피부보습이 향상 됩니다
2.기미와 검버섯 제거 효과가 나타납니다.
3.피부 미백효과가 나타납니다.
4.손상된 피부가 재생되는 효과가 나타납니다.
5.피부탄력 강화 효과가 나타 납니다
6.매끄러움을 유지시켜 줍니다.
7.주름을 지워주고 예방합니다.
8.피부가 처지는 현상을 예방합니다.
9.외부자극의 방어기능 효과가 있습니다. 
10.피부노화를 늦쳐 줍니다.

EGF를 흡수한 후 피부세포분열의 속도가 빨라지고 젊은 세포의 양이 늘어나면서 피부가 어려지고 노하 피부에 발생했
던 각종 피부트러블 들이 사라 지는 것 입니다.EGF의 인간 친화력은 100%에 달하며 남녀노소 피부타입에 관련없이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것들이 그러하듯 과유불급(정도를 지나침은 미치지 못함과 같습니다)이며 제품에 대한 맹신 또한 금물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