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인터넷 서핑중 우연히 백설공주 원작을 읽게 되었습니다.
이런~~ 이건뭥미?? 이제껏 알던 순수하고 착한 백설공주가 아닌 뭐 일반소설보다 저급하고 하급 내용의 이야기 라고나 할까? 어째서 이런소설이 깨끗이 정화되어서 우리의 어린시절 권장도서1위가 되었을까요?
백설공주의 원작이 이런내용 이었다니 ㅠ.ㅠ.. 아직도 믿기지가 않네요 내용을 요약해 보면 백설공주 아버지인 왕은 어린 여자를 좋아했다고 합니다.그래서 백설공주의 엄마인 왕비는 어릴때 시집왔는데 사랑을 많이 받다가 나이가 들수록 왕은 새로운 어린여자와 놀아났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왕비가 백설공주를 낳았고 공주가 커갈수록 점점 아름다와 지기 시작했습니다.그당시 시대에는 근친상간이 흔했다고 합니다.그래서 왕이 점점 백설공주와 잠자리를 하다가(친딸과 아버지의 근친) 왕의 권력과 사랑을 등에 업은 백설공주는 점점 오만하게 되어 백설공주의 말에 왕과 신하들이 벌벌떨게 까지 되었습니다.
급기야는 철없는 백설공주의 말에 온나라의 정치와 질서가 엉망이 되게 됩니다.백설공주의 맘에 안들거나 한마디라도 말실수를 하면 죄없는 사람들이 가혹하게 매질을 당하거나 벌을 줘서 죽이기까지 하게 됩니다.
왕이 자신의 딸인 백설공주에게 정성을 다하고 있으니 왕비는 여자로써의 질투에 못이겨 자신의 딸인 백설공주를 사냥꾼에게 사주해 죽여서 간을 가져 오라고 하게 됩니다.그러나 사냥꾼은 어린백설공주를 불쌍히여겨 살려주고 짐승의 간을 속여 왕비에게 가져다 줍니다.왕비는 비밀을 지키려고 사냥꾼을 죽이고 백설공주의 간으로 알고 짐승의 간을 먹어버립니다.
목숨을 보전한 백설공주는 일곱 난장이들의 집으로 피신을 하여 그들과 같이 살게 됩니다.거기서도 백설공주는 난장이들과 돌아가며 잠자리를 하게 됩니다.그러던중 여왕이 거울을 통해 백설공주가 살아있는것을 알아내고 죽이려고 사과랑 빗이랑 이런으로 유혹을 하는데백설공주는 특이한 빗이라 하여 그것도 써보고 사과도 먹고 그래서 죽을뻔 하다가 이상한 성격의 소유자인 이웃나라 왕자를 만나서 이웃나라 왕자랑 결혼을 합니다.
자기를 죽이려한 왕비에 대한 복수를 꿈꾸던 백설공주는 왕자의 도움을 얻어 엄마인 왕비를 파티에 초대해서 참석한 왕비를 불로 달구어진 쇠구두를 강제로 신겨 죽여버립니다.
대략적인 백설공주의 원작입니다.
좀 실망스런 생각도 듭니다 ㅠ.ㅠ.. 근데 "헨델과 그레텔", "신데렐라"등의 원작도 우리가 알고 있는것보다 많이 잔인한 장면이 있다고 합니다.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