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우리의 삶에는 희망이 있습니다

마니또 피부관리실 2009. 7. 31. 13:07
요즘들어 유명인의 자살소식이 많아지고 메스컴을 통한 자살방법이 알려지자 덩달아 많은 사람들이 같은 방법으로 삶의 인연을 놓아 버리는 일이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그사람의 아픔을 이해 하지 못한채 삶을 포기한 사람을 무작정 원망만 할수는 없지만 당신을 알고 있는 모든 사람들은 떠나가 버린 사람 때문에 아픔을 안고 이별을 슬퍼하며 울어야 합니다.

삶이 힘들고 지칠때 '나는 무엇을 위해서 살고 있는것인가?' 문득 이런 생각은 누구나 가져보았을 것 입니다.사람의 심리는 항상 그렇습니다.즐겁고 행복할때는 생활에 도취되어 다른 생각을 하지 못하고 있다가 힘들고,어려울때 비로서 '무엇때문에 살아야 하는가?' 하는 의문이 들게 됩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연어의 삶의 이유는 바다를 떠나 태어났던강을 찾아 거슬러 올라와서 알을 낳고 죽는것 입니다.결국 종족번식을 위해 살아 간다고 해야 겠지요.그렇다면 우리들 인간의 공통적 삶의 목적은 무엇일까요?보통의 생명을 가진 모든 다른것들 처럼 종족보존이 목적 일까요?

그렇다면 결혼하지 않는 사람들과 아이가 없는 사람들은 존재자체의 이유가 없다는 것일까요? 지구상 그어떤 생명체 에게도 없는 소중한 것 이 사람에게 있습니다.인연이 있고 꿈과 희망,목표가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열심히 최선을 다해 살아야만 하는 이유!!

인연

당신을 태어나게 한 부모님이 있습니다.
형제와 친지들이 있습니다.
같은 추억을 가지고 있는 친구들이 있습니다.
한번쯤 스쳐갔을 나를 알고 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당신이 행복해지면 같이 행복해 하고 당신이 슬퍼지면 같이 슬퍼하고,아파하고 이해해줄 사람들이 바로 곁에 있습니다.

목표와 꿈

어릴적 부터 하고 싶었던일 하고자 했던일 해보지 못했던꿈과 목표가 있습니다.
누구에게나 허황되고 이루지 못할 일이라도 도전 해보고 싶은 꿈과 목표가 있습니다.
실패와 좌절이 있더라도 꿈과 목표를 향해 또다시 도전해 보십시요.저절로 힘이 솟아납니다.

희망

오늘의 역경을 이겨내고 모든것이 잘되었을때를 상상하면서 살아봅시다.어떠한 이유로도 스스로 목숨을 끊는일은 없어야 하겠습니다.삶과 죽음이 한조각 자연에 불과하다면 살아있는 사람에게는 너무나 가혹하다고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우리네 삶이 나혼자만의 것이 아니기에 우리는 미래의 희망을 오늘의 충전제로 삼아 좀더 나은 미래를 우리의 후손들에게 물려줄 의무가 있습니다.

노력없이 로또당첨이 되어 단기간에 모든돈을 날리고 폐인으로 살아가는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역경과 어려움이 없는 성공은 그것을 지켜낼 능력의 부재로 오히려 로또당첨전 보다 못한 삶으로 되돌아 가게 되는 것 입니다.

오늘의 삶이 힘들다면 목표를 향해 죽을 각오로 살아 봅시다.삶이란 때론 하기싫은일도 해보고 어려운 역경도 스스로 헤쳐나아갈 수 있어야 합니다.순간의 고통은 당신의 삶을 강철같이 단단하게 만들어 줄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