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비가 오면 부침개에 막걸리 한잔이 생각납니다!!

마니또 피부관리실 2009. 7. 19. 08:28

예전 부터 비가 오는날 이면 부침개에 알싸한 막걸리가 생각납니다.요즘처럼 비가 많이 오게 되면 많은사람들이 부침개를 안주삼아 막걸리를 먹고 싶은 생각이 절로 나게 됩니다.

왜 이렇게 비가 오면 부침개가 생각날까요? 물런 어려서 부터 비가 올때면 부모님이 해주시던 부침개를 먹어오던 습관이 있어서 으례히 비가 오면 추억이 생각이 나서 이기도 합니다.


 

Makgeolli
Makgeolli by hirotomo 저작자 표시동일조건 변경허락


비가 오면 부침개와 막걸리 한잔이 생각나는 이유

1.비가 오면 할일이 없었습니다
예전 농경 사회에서 비가 오게되면 별로 할 수 있는일이 없어지게 되며 비가와서 가축들을 부릴수 도 없게 됩니다.따라서 동네의 한집에 모여 같이 부침개와 막걸리를 먹게 된 것 입니다.

2.먹을것이 풍족하지 못했습니다.
먹을것이 없고 어려웠던 시절에도 그나마 밀가루와 막걸리는 쉽게 구할수 있었으며 근처에 있는 텃밭에서 고추,파,배추등도 손쉽게 구할수 있었으며 부침개와 막걸리 한잔이면 한끼를 훌륭히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3.고칼로리를 먹고 싶어 합니다.
비가 오게되면 체온이 떨어지게 되고 열량소모가 많아지게 되어 신체는 자연스럽게 고칼로리의 음식이 먹고 싶어지게 됩니다.따라서 부침개와 몸을 따뜻하게 데울수 있는 막걸리가 생각나게 되는 것 입니다.

4.부침개 냄새가 퍼집니다.
비가 오게 되면 저기압의 영향으로 냄새가 옆으로 퍼지게 되어 한집에서 부침개를 굽게되면 옆집으로 냄새가 퍼지게 되어 같이 부쳐 먹게 되는것 입니다.

요즘 처럼 비가 많이오는 장마철에는 부침개에 막걸리 한잔 간절히 생각나게 됩니다.시간과 일에 치여 제대로 못해 먹었는데 오늘은 추억과 함께 부침개좀 부쳐서 가족들과 막걸리 한잔해야 겠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