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피부관리

잡티 피부관리-기미원인,기미 없애는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11. 28. 06:02


잡티 피부관리 방법 가운데 주로 기미원인과 기미 없애는 방법에 대한 부분에 대해서 상당한 관심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있습니다.

기미는 안면의 뺨부위와 이마및 눈밑 부위의 양측상의 경계가 명확하게 나타나는 노랗거나 갈색의 점으로 일반적으로 이런 점들이 모여서 선의 평형 상태로 보이는 색소성 질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미의 발생은 주로 중년 여성들에게서 많이 볼 수 있으며 치료를 한다고 하더라도 재발이 잘되는 특징이 있으며 주로 햇빛의 노출이 심한 봄과 여름에 특히 많이 발생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기미원인은 유전적인 부분이 많은 영향을 받게 될 수 있으며 기미의 증상은 변성 표피의 과색소증과 진피의 멜라닌 탐색세포를 볼 수 있으며 기저세포의 공포성과 기저막 하부의 부분적인 변성을 볼 수 있습니다.


 




기미원인


기미원인을 살펴보자면 기미 표피형의 경우에는 기미치료에 반응을 잘하게 되며 비교적 치료가 쉽지만 진피형의 기미의 경우 회색또는 푸른색의 갈색을 띄며 색소침착이 심한 경향이 있어서 치료가 힘들어 집니다.

또한 기미원인은 경구 피임약에 포함된 여성 호르몬 에스트로겐은 피부색소 형성세포인 멜라노 사이트를 자극하고 항체호르몬인 프로게스테론은 이들 피부색소를 주위에 뿌려주는 역할을 하면서 불규칙적인 색소를 형성하게 됩니다.

햇빛에 장기간 피부가 노출되었을 경우 염증이 발생하고 이로 인한 기미원인이 될 수 있으며 신진대사가 잘안되는 경우와 부인병,생리불순,영양의 부족및 잘못된 피부관리와 피곤함,화장독,스트레스등에 의해서 기미가 발행할 수 있습니다.





기미없애는 방법 


기미없애는 방법으로 피부를 얇게 벗겨내는 필링법을 사용하기도 하며 AHA성분을 이용하여 어느정도 기미를 치료하는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미를 완전히 업애는 방법이라고 하기보다는 어느정도의 기미 개선책이라고 할 수 있으며 기미를 완전히 제거하는것은 사실상 어렵다고 할 수 있습니다.

피부색소세포의 탈색 역시도 어렵기 때문에 기미를 미리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를 위해서는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최소화 하도록 하고 충분한 휴식과 함께 안정을 취해주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햇빛에 직접적인 노출을 피해주고 자외선차단제를 발라주도록 하고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된 음식물을 섭취하고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유리한 피부관리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