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피부관리

추운날씨 얼굴이 붉어지는 안면홍조 증상 치료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11. 16. 06:02


겨울이 다가오면서 점점 추운날씨 속에서 실내외 온도차가 크고 이렇게 큰 온도차이로 인해서 피부의 면연력이 약해지고 추운날씨 속에서 얼굴이 붉어지는 안면홍조 증상이 발생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요즘처럼 춥고 건조한 날씨는 피부에 많은 자극을 주게 되며 날씨로 인한 피부트러블의 발생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으례히 추운 겨울이 되면 낮은 습도와 찬바람 그리고 실내난방으로 인해 피부가 건조해지기 때문에 피부에 상당한 스트레스가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실내와 실외의 온도차가 커지면서 추운곳에 있다가 따뜻한 실내로 이동했을 경우 급격한 온도차이로 인해서 얼굴이 붉어지는 안면홍조증이 더욱 심해질 수 있습니다.

얼굴이 붉어지는 안면홍조증 증상의 경우 겨울철 추운 날씨로 인한 부분 이외에도 민망하거나 부끄러울때 얼굴이 유난히 붉어지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안면홍조증은 피부층의 혈관이 수축하고 팽창하면서 정상적인 기능을 하지못하고 얼굴이 빨개지는 현상이며 피부구조가 정상보다 얇아지면서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심한 온도차이 외에도 여러가지 상황에 의해서 얼굴이 붉어지게 되고 이렇게 붉어진 얼굴로 인해서 민망함에 의해 더붉어지게 되는 상황이 연출되면서 심하면 사회생활에 지장을 줄 수 도 있을 정도입니다.

얼굴이 붉어 지는 안면홍조증 증상의 경우 쉽게 생각할 수 도 있지만 안면홍조증을 겪고 있는 당사자들의 경우 붉어지는 얼굴 피부로 인해 고민도 많고 안면홍조 증상 치료법에 대해서 상당한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추운날씨 얼굴붉어지는 안면홍조증 증상


추운날씨가 심해지면서 안면홍조증 증상으로 인해서 많은 고통을 받고 계신분들이 계십니다.

안면홍조증 증상이 발생하는 여러가지 경우 가운데 창피함이나 민망함등의 정서적인 변화에 의한 안면홍조증 증상이 있습니다.

또한 요즘처럼 추워지는 날씨 속에서 갑자기 따뜻한 실내로 이동하면서 심한 온도변화에 의해서 정상 사람들에 비해서 쉽게 얼굴이 달아오르면서 붉어지는 현상입니다.

안면홍조증 증상의 원인이 추운날씨로 인한 것 외에도 정서적인 부분과 선천적인 부분이나 잘못된 생활습관및 약물의 오남용등 다양한 원인에 의한 것입니다.

기타 간단한 질병이나 현상등에서도 마찬가지인데 안면홍조증을 겪어보지 않은 사람들의 경우에는 이를 쉽게 생각할 수 있지만 이런 현상으로 인해서 자신감의 상실이나 대인기피증및 심리적인 위축등을 겪게 될 수 있으므로 안면홍조증의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해서 빠른 조치가 필요하다고 할 것 입니다.

대부분 안면홍조증 증상이 발생하게 되면 금방 정상으로 되돌아가기 힘들고 얼굴피부의 홍조가 쉽게 가시지 않고 오래 지속되게 됩니다.






안면홍조증 피부관리방법


안면홍조증 피부관리방법은 기본적으로 피부층을 두껍게 해주고 혈관을 줄여주어야 하는데 얼굴피부의 혈관을 줄여주게 된다면 자연스럽게 홍조가 약해지게 되는 원리입니다.

안면홍조증을 예방하기 위해서 피부층을 두껍게 해주고 혈관을 줄여준다면 자연스럽게 얼굴이 붉어지는 안면홍조증 증상이 예방될 것 이며 정상적인 피부색으로 되돌아가는데도 시간이 빨라지게 될 것 입니다.

차가운 날씨로 인해서 얼굴피부는 상당한 자극을 받게 되는데 이를 막기 위해서는 마스크나 머플러등을 이용하게 된다면 직접적인 실외공기와 접촉을 막게 되면서 얼굴피부가 보호되게 됩니다.

안면홍조증 피부관리를 위해서도 자외선의 차단은 중요하며 자외선은 대표적인 피부노화의 주범이며 콜라겐섬유를 파괴하고 모세혈관을 확장시키게 되면서 피부를 약하게 합니다.

외출을 하게 될때 겨울철이라고 하다라도 기본적으로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어야 할 것 입니다.

사우나에서의 강한 피부자극은 피부를 자극하게 되고 수분부족과 함께 안면홍조와 각종피부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화장품의 과다사용이나 알콜함량이 높은 자극적인 화장품 사용의 경우에는 피부가 붉어지는 원인이 될 수 있으며 특히 피부타입에 따라 본인에게 맞지 않는 화장품의 경우 계속해서 사용할 경우 안면홍조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안면홍조증 치료법


안면홍조증 치료법은 얼굴피부 관리를 꾸준히 실시해주는 노력과 치료를 병행해주게 된다면 충분히 완치가 가능한 질병입니다.

추운계절이 다가오면서 피부가 더욱 건조해지면서 피부가 땅기고 피부 결이 거칠어지고 각질의 발생과 함께 잔주름과 안면홍조증 증상이 발생하게 될 수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수분이 적은 눈가, 입가, 볼 등에 주름의 발생이 될 수 있으며 이때는 피부보습제를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주름개선이나 보습을 위해 상태에 따라 적절한 의학적 시술을 선택할 수도 있을 것 이지만 약물의 오남용은 피부속 혈관을 수축시키고 확장시키는등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약물오남용에 따른 안면홍조증이 더욱 많이 발생하고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과 의사의 처방에따른 약물의 사용이 중요합니다.

안면홍조증의 치료는 쉽지 않아서 한 번의 치료로 끝나는 것은 아니며 꾸준한 치료가 필요하며 특히 딸기코와 같은 질환인 경우에는 계속 지속되고 악화되는 질환으로 분류될 수 있으므로 관심을 가지고 꾸준히 치료해주어야 할 것 입니다.

안면홍조증 증상의 경우 질병 초기에 치료해야 혈관 확장이나 비류 같은 증상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조기에 치료를 받고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며 꾸준한 관리와 함께 보습제와 자외선 차단제를 열심히 사용하여 안면홍조증 치료를 해주어야 할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