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피부관리

등여드름치료,등여드름 없애기!!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11. 29. 06:03


등여드름치료와 등여드름 없애기를 원하시는 분들이 많으시고 요즘은 사실 피부 전체의 관리에 많은 분들이 신경을 쓰고 있으며 특히 보이지 않는 부위의 등여드름에 대해서도 관리를 소홀히 하지 않는 분들이 많습니다.

평소에는 잘알지 못하고 잘보이지 않는다고 신경을 잘 쓰지 못하는 등부위에 대해서도 피부관리를 해주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여성들의 경우 뒷태에도 많은 관리와 신경을 쓰이게 되며 등부위의 피부트러블이나 여드름이 보이게 될까 관리를 통해 깨끗한 뒷태를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계신분들이 있습니다.

사실 등여드름의 경우에도 미관상 좋지 않고 건강에도 별로 좋은 현상이 아니므로 건강한 생활습관과 식생활의 개선을 통해 등여드름을 치료하고 개선될 수 있도록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드름의 발생원인은 다양하고 치료방법 역시 원인만큼이나 다양하지만 주로 과다한 피지분비와 함께 각질등으로 모공이 막히고 세균이 번식하여 염증이 생기는 것을 여드름의 원인이라 볼수있으므로 등여드름 역시 이와 같은 원인으로 인해서 발생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등여드름 


우리의 신체가운데 등부위에는 특히 많은 피지선이 존재하고 있으며 피지선이 많다는 의미는 결국 피부트러블의 발생가능성이 높다는 의미 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등여드름의 경우 쉽게 보이지 않는다는 이유로 관리가 잘 되지 못하게 되고 또한 스스로 등부위를 관리하기가 어렵고 눈으로 확인하기 어려운 단점이 있습니다.

이에 따라서 등여드름의 경우 평소 스스로 관리를 하지 못하는 어려움이 따르게 됩니다.

등여드름의 경우 샤워나 목욕을 할때 손이 닿지 않는 등부위를 스스로 깨끗이 씻지 못하는 경우도 있으며 바디클린저나 기타 세안제의 찌꺼기가 남아 있을 수 있으며 이런 세안제 찌꺼기는 피부에 자극으로 다가오면서 기타 피부트러블의 발생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샤워후에도 다른 피부부위의 경우 바디로션등으로 수분과 유분의 보충을 해주는데 반해 등부위는 그냥 방치하게 되는 경우도 많은등 상대적으로 피부관리에 어려움이 있게 되는 것 입니다.

등부위의 피부는 각질층이 두꺼워 여드름이 발생했을 경우 흉터의 발생 가능성도 높아 눈에 보이는 부위보다 오히려 각별한 관리가 필요한 부위 입니다.





등여드름 없애기


등여드름 없애기 위한 방법으로 먼저 청결한 등피부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데 등여드름의 발생원인은 청결하지 못한 피부가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등부위뿐만 아니라 다른 피부 부위의 여드름을 없애기 위해서는 먼저 청결한 피부관리라 할 수 있습니다.

등부위의 특성상 비누등의 잔여물이 남아 있을 수 있고 스스로 청결히 씻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지만 꼼꼼히 씻어 헹구어주어야 깨끗한 등피부를 유지해줄 수 있습니다.

또한 등과 직접 맞닿는 속옷이나 이불및 침대매트리스등 세균이 번식할 수 있는 곳은 항상 유의해서 관리해주어야 할 것 입니다.

등과 직접 맞닿는 침구류나 속옷등은 자주빨아주고 일광소득등을 해줌으로써 세균의 감염을 통한 피부트러블을 예방해주어야 합니다.

평소에 충분한 수분의 섭취는 우리몸의 노폐물과 독소를 외부로 빠져 나가게 해주는 역활을 해주므로 충분한 수분의 섭취는 기본으로 해주어야 할 것 입니다.

등여드름 없애기 위해서는 기본으로 채소나 과일위주의 식단을 먹어주는 것이 좋고 몸속노폐물의 발생을 억제하고 소화기능을 촉진시키기도 하면서 노폐가스의 발생을 억제시키게 되어 피부에 좋은 영향을 주게 됩니다.

등여드름 없이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관리와 함께 흉터가 발생하지 않기 위해서는 항상 꾸준한 등여드름의 관리가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