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화장품

기초화장품 사용방법과 주의 사항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5. 8. 06:01
우리는 매일같이 기초화장품을 사용하고 있지만 실제로 기초화장품 사용방법에 대해서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지 못하고 있는것 이 현실이며 주의사항에 대해서도 몹시도 무심한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기초화장품을 잘 사용하는것이 다른 어떤 기능성 화장품의 사용방법 보다 중요한 부분이며 실제로 기초화장품의 사용방법이 올바르지 못하여 피부트러블이 발생하게 되는 경우도 많을 것 입니다.

특히 자신의 피부상태를 생각하지 못하고 피부타입과 다른 기초화장품을 지속적으로 사용하게 된다면 결국 피부트러블의 발생과 함께 피부조기 노화등의 직접적인 원인이 될 수 도 있다는 것 입니다.

먼저 화장품에 대한 사용방법가운데 자신의 피부가 지닌 특징을 잘이해하고 어떤 기초화장품을 사용하여야 할 것인지 부터 정확히 파악한 후 피부관리에 임해야 하는것은 피부관리와 기초화장품의 기본 이라고 할 것 입니다.


 



기초화장품 사용방법 


화장품에 들어 있는 설명서를 자세히 읽어보고 이후 해당 화장품에 들어있는 특징이나 바른 사용법과 주의사항등을 잘파악하여 피부관리에 기초로 활용하여야 할 것 입니다.

또한 화장품의 사용은 기본적으로 건강한 피부에 발라주는 것이므로 피부에 상처가 났다거나 습진이 있다거나 혹은 기타 피부트러블이 발생한 경우에는 기초화장품이라고 하더라도 일단 사용을 절제해주어야 합니다.

또한 해당 화장품을 사용했을때 피부가 따갑거나 가렵거나 혹은 피부가 빨갛게 달아오른다면 즉시 해당 화장품의 사용을 중지하고 화장품을 닦아내어 피부트러블을 예방하도록 해야 합니다.

항상 사용하고 있던 화장품이라도 하더라도 피부에 발랐을때 이상증상이 발생한다면 즉시 닦아내고 피부를 쉬게 해주어야 하는데 이는 피부의 상태나 몸의 상태및 환경의 급격한 변화등으로 인해서 피부 이상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화장품 사용 주의사항


화장품을 사용하기 전에 미리 손을 깨끗이 씻어주도록 하고 화장품을 사용할때 용기를 그대로 오염된 손으로 사용하게 된다면 아무래도 세균이나 먼지및 수분등이 들어가게 되면서 쉽게 변질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화장품을 사용하게 될때 주로 버퍼나 화장솜등을 사용하여 덜어서 사용하는것이 화장품의 조기 변질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고 난 화장품의 경우에도 뚜껑을 제대로 닫지 않고 보관하게 된다면 화장수의 수분이나 알코올분등이 증발하게 되면서 화장품 원래의 성질이 변하게 되고 또한 딱딱하게 굳어지거나 세균의 침투로 인해서 화장품이 쉽게 변질됩니다.

또한 대부분의 화장품은 직사광선을 받거나 상온에 그냥 방치하게 된다면 색이 변질되고 냄새가 변하는거나 상태가 분리 되는경우등 다양한 변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화장품은 보관방법에 따라서 직사광선을 피하고 서늘한 곳에 두는것이 좋고 일단 개봉후 사용하기 시작한 화장품의 경우 아끼지 마시고 사용하도록 하는것이 좋고 변질되거나 냄새가 이상하거나 액과 고체가 분리되는등의 이상 현상을 보이는 화장품은 사용을 중지하도록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