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화장품

콜라겐 효능과 콜라겐 화장품이 피부에 미치는 영향!!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0. 12. 14. 00:23


콜라겐 이라는 단어는 메스컴을 통해 한번씩 들어본 익숙한 단어입니다.
하지만 콜라겐 효능과 콜라겐 화장품이 피부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것은 일반인으로서 특별히 공부하지 않고서는 구체적으로 잘 알지 못합니다.

콜라겐은 섬유성 단백질의 일종으로 결합 조직의 주성분으로서 체내 단백질 중3분의 1을 차지합니다.
콜라겐은 피부, 혈관, 뼈, 치아, 근육 등 체내 모든 결합 조직에 분포하고 있으며, 이 외의 다른 장기에서는 세포 사이를 메우고 있는 메트릭스 상태로도 존재합니다.

나이를 먹을수록 체내에서 생성되는 콜라겐 양이 급격히 줄어들어 피부에 주름이 생기거나 피부가 쳐지게 됩니다. 콜라겐이 감소된 피부는, 특히 지방층이 엷은 부위인 얼굴의 이마, 눈 주위, 입가에서 잔주름이 늘어나며 피부 탄력성의 저하와 함께 피부가 건조해지고, 기미, 잡티, 각질의 발생이 많아집니다.

청소년기가 끝나고 성인으로 접어드는 18세 이후 정도 부터 자체 생산이 저하되며 특히 콜라겐이 부족하거나 노화되면 피부에 탄력과 윤기가 없어지고 주름,검버섯,기미등이 발생하며 피부 조기 노화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콜라겐 효능

표피아래 진피의 70%정도가 콜라겐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피부를 포함하는 인체조직의 결합과 관련된 단백질이며 세포사이에 매트릭스 상태로 존재하며 단백질이 체중의 16%정도를 차지 한다면 이중 1/3은 콜라겐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자외선으로 부터 피부를 보호하여 기미,주근깨를 방지하고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주어 주름을 예방하고 탄력을 부여하여 주어 피부노화를 예방하여 줍니다.

콜라겐의 보충방법


레이저나 고주파치료를 통한 치료방법과 기능성 화장품등을 사용하여 피부에 직접 바르는 방법및 콜라겐을 주사위를 통해 직접 주입하는 방법및 음식물을 통한 콜라겐을 먹는 방법등이 있습니다.

바르는 화장품의 경우 개인에 따라 흡수율이 많은 차이가 있으며 피부탄력과 조기노화 방지에 많은 도움을 주게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콜라겐 화장품


제품명 바로가기 설명 활성성분
콜라겐 함유 라노크림 크림 (Lanocrème Cream plus Collagen - 75g)   <링크> 순도 높게 정제된 이 크림은 풍부한 영양분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를 매끄럽고 부드럽게 해 줍니다. 라놀린, 비타민 E, 가용성 해양 콜라겐, 알로에
콜라겐 함유 라노크림 재생 로션 (Lanocrème Rejuvenating Lotion plus Collagen - 120ml / 4floz)   <링크> 흡수력이 좋고 지방분이 없는 이 로션은 빠른 수화 작용으로 매끈하게 해 줍니다. 라놀린, 비타민 E, 가용성 콜라겐, 천연식물 추출물: Chamomilla Recutita, Achillea Millefolium, Viscum Album, Foeniculum, Vulgare, Humulus Lupulus, Melissa Officinalis, witchhazel (하마멜리스 추출물), 알로에
콜라겐 함유 라노크림 아이 크림 (Lanocrème Eye Cream plus Collagen - 30g)   <링크> 순도 높게 정제된 아이 크림은 눈의 언저리를 부드럽고 선명하게 유지시켜 매력 있는 눈매로 가꾸어 줍니다.

라놀린, 가용성 해양 콜라겐, 비타민 E, 일래스틴, 알로에
콜라겐 함유 라노크림 나이트 크림 (Lanocrème Night Cream plus Collagen - 45g)   <링크> 하마멜리스 에센스를 함유한 이 고급 크림은 밤 시간에는 피부를 치료하고 낮에는 보호하여 원상 회복시켜 줍니다. 라놀린, 가용성 해양 콜라겐, 천연식물 추출물: Chamomilla Recutita, Achillea Millefolium, Viscum Album, Foeniculum, Vulgare, Humulus Lupulus, Melissa Officinalis, witchhazel (하마멜리스 추출물)
콜라겐 함유 라노크림 선물 5종 셋트 (Lanocrème Collagen Gift Pack - 5 in 1)   <링크> 라노크림 콜라겐 제품은 비타민 E와 천연 단백질을 풍부하게 함유하여 피부의 표면 세포 조직을 강화해 주며, 피부를 매끈하게 해 주고 피부톤을 정돈시켜 줍니다. 5종 셋트 상품모두의 활성성분 포함



관련글
2010/01/15 - [리뷰/피부관리] - 건조한 피부 관리법,피부타입별 피부탄력과 보습유지 방법!!
2010/01/14 - [리뷰/다이어트] - 한방 다이어트,부위별 다이어트 원리와 특징!!
2010/01/05 - [리뷰/다이어트] - 살빼는 최고의 방법??몸짱 아줌마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