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화장품

피부타입 정확히 알고 있을까요?? 이제껏 알고 있었던 피부타입이 아니라면??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0. 12. 11. 01:11


피부타입 정확히 알고 있을까요??알고있었던 피부타입이 아니라면??
피부타입을 잘못 알고 계신 분들은 없을까요??..
피부타입과 피부유형별로 맞게 매일 가꾸고 만지고 피부타입에 맞게 화장품을 사용하시고 계신걸까요??
피부타입은 지성피부,건성피부,복합성피부,민감성피부,중성피부등이 있으며...

이러한 피부타입은 백화점이나 화장품가게 혹은 홈페이지에서 피부유형별 확인이 가능한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피부타입테스트 결과
에 따르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따라서 테스트한 피부타입의 결과에 따라서 화장품을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 많습니다.
피부타입은 스스로 생활하면서 느끼고 계절이나 컨디션에 따라서 수시로 변화 하는 것 이기 때문에 수시로 확인하는것이 좋으며 전문
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타입은 수시로 변화하며 피부타입이 바뀐줄도 모르고 기존피부유형별,피부타입의 화장품을 사용
하게 된다면 각종 피부트러블에 시달리게 될 수도 있으므로 기존의 화장품의 사용으로 피부에 이상 증상이 발생하게 된다면 피부유형별,피부타입을 점검 해보는 것 도 하나의 좋은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피부타입 테스트 방법
각화장품 홈페이지 게시판에 피부관련 문의를 실시하여 전문가의 조언및 결과를 확인합니다.
홈피에서 확인된 피부타입과 다음과 같은 셀프피부 테스트를 가로 세로 2cm 정도의 얇은 종이를 4장 준비한 후 자극이 작은 비누로 깨
끗이 세안을 해준후 깨끗이 헹구고 물기를 완전히 제거해 주고 스킨 로션을 바르지 않은 상태로 3시간 이상 경과 시켜 줍니다.이마,코,볼,턱에 준비해둔 얇은 종이를 붙이고 누른후 20초 정도 후 종이에 묻어있는 기름기의 상태를 살펴 봅니다.

테스트 결과
건성피부 : 종이에 기름기가 전혀 묻지 않았다면 건성 피부 입니다.
중성피부 : 종이에 기름기가 희미하게 묻어 있다면 중성 피부 입니다.
지성피부 : 종이에 기름기가 묻어 있는것이 쉽게 눈에 보일 정도면 지성 피부 입니다.
복합성피부: 각종이가 부위별로 기름기가 묻어 있는 정도의 차이가 있다면 복합성 피부 입니다.
결론 : 종이로 테스트 한 것 과 화장품 홈페이지에서 전문가의 조언을 확인한 결과가 일치한다면 피부타입의 결과가 거의 정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피부 타입별 관리방법

     피부타입                                   피부타입별 관리방법
건성피부 자극이 작은 세안제를 사용해 미지근한 물로 세안해 주도록 하며 보습성분이 많이 함유된 스킨과 로션 으로 수분을 보충해 주며 일주일에 2회 정도 수분팩을 해주시면 피부탄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중성피부 피부상태가 가장 좋다고 할 수 있으며 관리소홀로 인한 피부의 변화가 오지 않도록 일주일에 2회 정도 수분팩과 영양팩등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지성피부 과다한 피지로 인하여 각종 피부트러블이 발생 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고 이중세안으로 피지와 땀 각종불순물이 피부에 나쁜 영향을 주는것을 방지 해 주도록 하며 수분과 유분의 조절에 주의 해주도록 합니다.
복합성피부  부위별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며 당기는 부분에는 수분과 영양을 주도록 하고 지성부위에는 땀과 불순물이 엉켜 피부트러블이 발생 하지 않도록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도록 합니다
<에틱스 피부상담 무료회원가입 > 에스테틱 화장품 전문업체에 온라인으로 무료로 피부상담을 받아보는것도 본인의 피부상태와 피부에 맞는 화장품을 알아보는 좋은 방법이므로 회원가입후 상담란에 본인 피부와 관련된 사항을 문의해보는것은 피부관리에 중요한 지침이 될 수 있습니다.또한 가입과 동시에 적립금과 쿠폰이 발행되기도 하므로 필요시 유용하게 사용가능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에틱스 스킨케어 내용 - <에틱스 피부상담 무료회원가입 >

    스킨케어                                         내         용
에스테틱 스킨 케어 A.H.C는 피부타입및 트리트먼트별 최적의 스킨케어가 가능하도록 세분화되고 전문화된 제품들을 제공합니다.특히 전문 에스테티션들의 살롱 케어에서의 적용시에 실질적인 활용이 가능한 전문 피부관리 라인을 제공 합니다.피부문제 고민에 따라 더 전문적이고 기능적으로 강화된 라인별 시스템을 통한 토탈솔루션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보습 베이직 스킨 케어 A.H.C는 천연 식물성 성분들을 응용한 피토 사이언스를 바탕으로 스킨케어의 기본인 보습에 충실한 제품을 지향합니다.피부를 안전하고 건강하게 가꾸어 주며 피부트러블 관리에 도움을 주는 균형적인 스킨케어 시스템을 제공합니다.우리피부의 상태에 친화적인 자연과 수분의 활력을 부여하여 촉촉하고 편안하며 건강한 피부를 완성 합니다.
코스메슈티컬 스킨케어 A.H.C는 미용과 과학을 접목한 코스메슈티컬제품을 통한 피부상태의 근본적인 관리를 위한 하이테크놀리지 화장품개발을 통해 개별 제품별로 세계적인 기술과 품질을 담아낸 전문 스킨케어 제품을 제공합니다.피부과학 메커니즘을 기반으로 피부 기능을 컨트롤 하여 피부의 최적환경을 조성함으로써 보다 건강한 피부의 최적환경을 조성함으로써 보다 건강한 피부로 케어할 수 있도록 합니다
홀리스틱 스킨케어 A.H.C는 건강피부를 위한 과학적이고 동시에 감성적인 피부 메커니즘을 체계적으로 개발하여 피부관리와 함께 심신을 건강하게 가꾸어 주는 홀리스틱 스킨케어를 추구합니다.아로마테라피,칼라테라피,날라소테라피를 응용하여 피부에 휴식을 부여하고 피부스스로 자신의 아름다움을 발견하여 관리 해 나갈수 있는 웰빙스킨케어를 추구합니다


관련글
2009/12/28 - [리뷰] - 천연머드팩을 이용한 피부관리 방법!!
2009/12/22 - [피부관리] - 탄력있고 윤기 있는 연예인 피부 유지 할 수 있는 방법!!
2009/12/03 - [피부관리] - 피부 너무 깨끗이 씻으면 안되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