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화장품

화장의 기술 눈 화장 하는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5. 3. 06:01


요즘 여성의 경우 화장의 기술이 엄청나게 발전을 거듭하여 눈 화장 하는 방법등의 경우 많이 알려져 있는데 실제로 눈화장 기술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사실 화장이 요즘은 너무 일상화 보편화 되어 있는 경향이 있어서 오히려 피부관리를 소홀히 하게 되는 원인이 될 정도라서 피부청결에 대해서 각별한 주의를 요하기도 합니다.

실제로 일상생활에서 누군가와 대화를 나누게 될경우 무의식중에 상대방의 눈을 바라보며 이야기 하는 경우가 많고 눈에서 상대의 심리를 읽게 되는 경우가 수없이 많습니다.

흔히 눈을 마음의 창이라고도 하는데 우리나라 사람들의 눈의 생김새는 사실 유럽이나 미국인들에 비해서 눈의 생김새 자체가 표정의 전달이 어려운 점이 있는것이 사실입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의 경우 눈꺼풀이 두껍고 눈 자체가 적어서 표정이 무표정하여서 눈의 화장을 강조해줄 필요성이 있으며 아름다움을 눈화장으로서 표현해줄 필요성이 있습니다.


 




눈의 화장


눈언저리에 바르는 색을 아이섀도라도 하는데 높게 보이게 하거나 생기를 주고 싶은 부분 혹은 넓게 보이고 싶은 부분에 흰빛을 띈 색을 맞추어 사용하여 입체감을 내는 역할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업화이트나 화이트및 펄계의 색등 흰빛을 띈 칼라가 하이라이트 효과가 있는 칼라이며 눈꺼풀에 색채 효과를 주어서 보다 강한 인상을 주기 위해서 사용하는 것이 악센터 컬러라고 하는데 의상혹은 액서서리등의 색과 함께 조화를 이루면서 전체적인 화장의 분위기와 맞추어 주는것이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아이라인의 경우 눈꺼풀 가장자리에 선이 그려져 있는 것은 아니지만 적당한 그늘이 생겨서 아래위가 함께 자연스러운 느낌이 들 수 있다록 그려주는것이 좋습니다.

아이라인은 위쪽만 그리는 것이 부자연스럽기 때문에 아래위로 모두 그려주고 위를 7정도 아래를 3정도의 비율로 그려주고 전체적으로 아이라인의 균현이 맞도록 그려주어야 합니다.





눈썹의 균형과 화장


눈썹의 경우 모양을 수정하거나 전부 새롭게 창조해낼 수 있는등 자유롭게 수정이 가능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으며 얼굴 가운데 눈썹에게만 주어지는 특별한 혜택이라고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우리는 눈썹의 모양이 싫다면 그냥 두는것이 아니라 자신이 원하는 대로 수정하는것이 좋고 눈썹 자체의 모양이 얼굴의 인상에 대해서 상당히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미지를 바꾸고 싶거나 맘에 드는 눈썹의 모양은 자신의 얼굴과 잘 조화시켜주어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눈썹의 경우 눈화장이 끝난후에 그 눈과 맞추어서 그려주고 눈과의 조화를 생각하지 않고서 아무리 눈썹을 아름답게 그려도 실패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주의해야할 부분이 많습니다.

화장이란 결국 조화와 균형이라 할 수 있으며 자신의 취향과 개성을 잘 살려서 화장을 해주게 된다면 자신만의 매력을 연출할 수 있을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