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입술각질제거와 건강한 입술 관리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9. 7. 06:01


무더위도 지나가고 이제는 어느듯 추석도 가까워지고 있는 선선한 계절인 가을의 문턱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가을 환절기에 피부는 전체적으로 활력과 생기를 잃고 건조하고 각질의 발생으로 특별한 피부관리가 필요한 상태라 할 수있습니다.

특히 우리몸에서 입술의 경우 땀샘과 모공이 없어 입술각질제거나 건강한 입술 관리 방법에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입술피부가 우리몸에서 가장 민감하고 약한 이유로는 점막으로 이루어져 있어 땀과 피지가 분비되지 않고 외부의 환경에 그대로 노출되어 있어 가을이나 겨울 건조한 계절에 쉽게 건조해지고 거칠어 질 수 있게 되는 것 입니다.

몸이 아프거나 피곤할때도 가장 먼저 반응하는것이 입술피부라 할 수 있는데 입술점막의 손상은 미리 예방해주는 방법이 가장 중요하다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입술각질제거

 
건조한 날씨에 입술이 자주 마르게 될 수 있는데 이때 입술에 침을 바르는 습관은 오히려 침이 마르고 입술의 수분을 빼앗아 가는 현상이 발생하게 되면서 입술의 건강을 해치게 되는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손으로 입술각질제거를 위해 입술각질을 뜯게 된다면 입술피부를 상하게 하고 건강한 입술피부까지 손상시키게 되므로 입술각질케어 제품을 사용하여 입술각질제거를 해주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식사후 혹은 화장을 닦아낼때 휴지등으로 입술을 세게 문지르게 된다면 입술피부에 상처와 입술주름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가볍게 톡톡 두드리듯 닦아내도록 해야 합니다.




건강한 입술 관리방법

  
외부환경에 그대로 노출되는 입술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외출시 립글로스를 발라주는것이 좋습니다.

입술화장을 지우게 될때 미리 클렌징제를 사용하여 가볍게 마사지하듯 지워주고 화장솜을 이용하여 두드리듯 자극없이 닦아내주도록 해야 입술에 자극을 줄이게 됩니다.

입술팩이나 유분크림을 이용해서 주기적으로 입술 마사지와 함께 입술팩을 실시하는것도 입술건강관리를 위해 좋은 방법입니다.

가을의 자외선에 입술이 그대로 노출되는것 역시 피하는 것이 좋은데 외부 자외선에 입술 색이 흐려질 뿐 아니라 색소침착으로 입술이 더욱 칙칙해 보이기 때문입니다.

외부환경에 그대로 노출되는 입술관리방법으로는 특히 얼굴피부와 같이 유수분의 밸런스를 조절해주고 자외선을 피해주면서 영양의 공급과 함께 가벼운 마사지등을 통해 평소 생활습관츠로 입술을 관리해주는 것이 유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