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다이어트

비만유형에 따른 다이어트 성공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2. 21. 10:20



잘못된 다이어트방법은 요요현상과 함께 신체를 살찌는 체질로 바꾸어 놓아 이전보다 더욱 비만으로 변화하게 되는 원인을 제공하게 됩니다

잘못된 다이어트의 대표적인 유형은 몸에 맞지 않는 무리한 운동과 무조건 굶거나 양을 줄이는 식사조절 입니다.

특히 단기간 살을 빼기 위한 원푸드 다이어트나 굶는다이어트는 심각한 영양부족과 함께 체질의 변화를 가져오게 되어 살찌는 체질로 바뀌게 될 수 있으므로 주의 해야합니다

또한 굶는 다이어트로 체중 감량에 성공했다 하더라도 이전과 같은 식사량을 되찾게 된다면 오히려 이전보다 더욱체중이 불어나게 되는 요요현상을 겪게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비만유형에 따른 다이어트 성공방법

1.고도비만

몸전체가 과체중인 유형 입니다.

식사량을 줄이고 저칼로리의 음식을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침>점심>저녁의 양으로 먹되 굶어서 과식과 폭식을 유도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단백질 위주의 두부,우유,삶은 계란,생선,연어,닭가슴살등의 많이 먹도록 해줍니다.

매일 꾸준한 운동을 통해 근육량을 늘리고 체지방을 줄여 신진대사량을 늘여 주도록 합니다.

2.마른비만

복부에만 지방이 축척되어 있는 유형 입니다.

의자에 앉을 때는 허리에 힘을 주고 앉도록 하며 식사 후 바로 엎드리거나 눕지 않도록 합니다.

걷는 자세는 엉덩이를 뒤로 빼고 가슴은 앞으로 내밀어 허리 근육으로 상체를 받치고 걸어 줍니다.

섬유소가 풍부한 채식 위주의 식단표를 짜고 세끼 꼬박 먹고 굶지 않고 장을 튼튼히 해주도록 해줍니다.

3.부분비만

신체중 특정 부분만 살이 통통한 부분비만 입니다.

비만 부위를 자주 사용하되 근육이 뭉치지 않도록 매일 밤 마사지를 해주도록 합니다.

집중적으로 비만 부위를 이용하는 운동법은 결국 비만 부위의 살에 근육을 발생시키거나

다른 부위에 비해 상대적으로 살이 많이 빠지게 되는 현상이 일어 나게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이어트성공후 요요현상을 막기 위해 지켜야할 생활습관



1.과식이나 고칼로리 음식 섭취를 자제하도록 해줍니다.

2.꾸준하고 규칙적인 운동을 생활화 하도록 합니다.

3.헐렁하고 큰 옷은 긴장을 막고 자세를 흐트리게 되므로 약간 끼는 듯한 옷차림을 유지하여 긴장을 유지하도록 합니다.


다이어트시 먼저 본인의 체질을 테스트 하신후 체질에 맞는 다이어트를 해주는 것이 요요현상없는 다이어트 성공방법 입니다.

이제껏 많은 다이어트의 실패를 경험했다면 반드시 전문가를 통한 상담과 체질에 맞는 다이어트를 하신다면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
습니다
 

다이어트 시작전 중요한 것은 먼저 자신의 체질을 파악하고 체질에 따른 다이어트를 실시하도록 해야 하며 이렇게 함으로써 요요현상을 줄이고 다이어트의 성공확률을 현저히 높일 수 있게 됩니다

허벌라이프 다이어트 [링크] - 많은 사람들에게 검정받은 다이어트 성공 강력추천 프로그램
<비만이라면 꼭 체크해야할 체중감량 맞춤 분석 테스트 - 링크 >

 

  제글이 유익하셨다면 rss 추가로 간편하게 보세요 ^^

관련글

다이어트를 위한 운동!!시간대별 운동방법!!
다이어트와 반신욕 물온도의 관계!!
다이어트 빠른효과를 위한 생활습관과 다이어트에 좋은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