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피부관리

흡연이 피부와 다이어트에 미치는 영향!!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0. 12. 28. 00:29


아직 많은분들이 흡연을 하고 계십니다.
매년초에 그렇듯이 2010년 새해를 맞이하여 금연을 맹세 하시고 실천하고 계신분이 아직 많이 있습니다.

우리 생활에서 피부관리와 다이어트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을 정도로 많은분들이 체계적인 관리를 하고 있으며 흡연이 피부와 다이어트에 미치는 영향 은 결론적으로 좋지 않다는 것 입니다.

흡연은 백해무익이며 담배를 피우게 되면 스트레스가 해소된다고 하는데 사실 이것 또한 니코틴 중독에 의한 착각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담배를 피우는 동안에는 심장박동
수가 증가하며, 생각하고 있는것들을 잠시 잊어버리거나, 잘 생각나지 않게 됩니다.

담배를 피우며 수의계산등 복잡한 생각을 하
면, 자꾸 생각이 딴길로 새서 인간이 나쁜기억을 잠시 잊어버리면서 스트레스가 해소 된다고 생각합니다.사실은 스트레스의 해소가 아닌 망각이라고 봐야겠지요.

결론적으로 없던스트레스도 금연(담배를 피울시간인데 피지않는것에 대한 몸의 반응에 의한 스트레스)으로 인하여 생기게 되고
흡연을 함으로써 금연스트레스가 풀리는 이상한 공식이 성립되는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방 다이어트 - <링크1> 
개인의 체질과 비만성향을 고려해 다이어트 전문가의 지도에 따라 체중감량을 실시하게 됩니다.
②신진대사 증가 체지방 연소 식욕을 억제시켜 포만감을 빨리 느낄수 있도록 해줍니다.
③복부비만 50%감소,내장지방 50%감소,체중20% 감소, 부위별 살빼는 요령및 체질 진단

오랜기간 흡연을 하시던 분이 금연을 실시하게 되면 갑작스럽게 식욕이 살아나게 되어 체중이 불어나게 되는 경험을 해보신 분들
이 많이 있습니다.

식욕을 줄이고 다이어트를 위해 흡연을 하고 계신 여성분들이 간혹 계신데 흡연은 오히려 피부관리와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 영향
을 주게 되므로 흡연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려고 생각하시는 일은 없도록 해야 겠습니다

또한 담배의 주성분인 니코틴이 혈관을 축소시켜 원한한 신진대사를 방해하고 피부에 필요충분한 만큼의 영양분을 원할하게 공급
하지 못하게 되어 칙칙하고 탄력이 떨어지는 피부로 변화하게 되며 결국 수분의 부족으로 인한 주름의 발생과 피부 건조증등으로 조기 피부 조기노화를 일으키게 되며 신진대사를 방해한다는 것은 결국 지방의 연소를 못하게 한다는 의미이므로 다이어트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관련글

1.수면과 다이어트의 관계!!
2.눈밑 주름 없애기,눈밑 주름과 다크서클 원인과 해결방법!!
3.화장품 샘플,화장품 정품,아이크림,무료로 받을수 있는 방법!!

흡연이 피부에 미치는 영향
       구  분                                                       내         용
혈관 담배의 주성분인 니코틴이 혈관을 축소시켜 피부에 영양분을 원할하게 공급하는데 어려움이 발생하게 되어 피부가 창백해지며 칙칙해지고 투명하지 못하게 됩니다.
피부재생 담배에 포함된 화학물질의 강한 자극으로 인해 숙면을 방해하고 불면의 원인으로 수면시간에 원할하게 이루어져야할 피부재생이 어려워 지게 되어 여드름과 뽀루지등의 각종 피부트러블의 원인이 됩니다.
수분부족 니코틴의 영향으로 원할한 신진대사가 이루어지지 않게 되어 피부에 충분한 수분이 공급되지 않음으로 해서 피부는 건조하게 되며 이로 인해 주름의 발생과 탄력이 떨어지게 되며 결국 피부노화로 이어 지게 됩니다.
담배연기 흡연을 하면서 연기가 얼굴에 닿게 되면서 피부가 건조해 지고 불순물이 피부에 묻게 되어 땀과 노폐물등과 엉키게 되면서 피부트러블을 발생하게 됩니다.
스모킹 페이스 흡연을 하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사람보다 약6배나 주름이 많다고 하며 스모킹 페이스 라는 명칭이 있을정도 입니다.주름의 원인은 흡연시 찡그리는 표정과 혈관의 축소,피부재생능력의 부족함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나타나는 현상 입니다.
신진대사 혈액의 순환이 좋지 않게 되므로 결국 신진대사가 느리게 되고 이로 인하여 피부의 노화가 빨리 진행 되어 주름의 발생과 탄력의 부족,기미,주근깨,피부트러블의 발생등 각종 부작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흡연이 다이어트에 미치는 영향
      구    분                                                    내        용
발열현상 담배에 포함되어 있는 니코틴 성분은 그 주된 작용으로 인해 동물과 사람에게 발열작용을 일으키게 되어 하루 한갑 정도의 담배를 피우게 되면 약200cal의 에너지 소비가 일어나게 되어 담배를 피우던 사람이 금연을 하게 될 경우 어느정도의 체중증가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식욕억제 니코틴은 신경절에서 수용체를 자극시켜 신경전달 물질의 이동이 잘일어나게 되어 식욕을 억제하게 되어 결과적으로 흡연은 작게먹는 습관을 들게 하며 금연했을 경우 식욕이 왕성하게 되어 체중이 늘어나는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상체비만 흡연을 하게 되면 전체 체중이 줄고 금연을 하면 체중이 늘게 되는데 중요한 것은 신체의 발란스가 상체는 흡연시에 오히려 지방이 늘어나게 되면서 상체형 비만을 유발하게 되는데 이것은 흡연이 원할한 신진대사를 하지 못하는 대사질환을 나타내는 것 입니
다. 
대사질환 흡연을 하면 확실히 열량의 소비는 증가되는 되지만 전체적으로는 상체형 비만을 유도하게 되며 몸의 지방의 분포에 영향을 미쳐 심장질환, 당뇨병과 같은 질환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금연을 실천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