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얼굴 하얗고 탄력있게 쌀뜨물 팩도 좋습니다!!

마니또 피부관리실 2009. 5. 14. 16:51

쌀뜨물 세안시 나타날수 있는 피부개선 효과로는 피부보습및 미백작용 입니다.

피부에 보습을 주게 되면 피부가 탄력이 있어지고 주름과 기미 주근깨등이 방지 되며 피부노화를 방지하게 됩니다.

쌀뜨물 속에 포함되어 있는 전분은 뛰어난 흡수능력이 있어 쌀뜨물 세안시 여드름,뾰루지,그외 피부트러블 방지에 효
과가 있으며 피부를 하얗게 해주는 미백효과도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쌀뜨물 만드는 방법
혹시 남아 있을지 모르는 농약성분과 다량의 먼지 찌꺼기 등이 있을수 있으므로 첫번째 쌀뜨물은 버립니다.두번째 우려낸 쌀뜨물을 미지근한 상태로 세면기에 받아서 사용합니다.

2.세안방법
1)따뜻한 물이나 스팀타월로 피부의 긴장을 풀어주어 모공을 확장시켜 줍니다.
2)쌀뜨물을 따뜻하게 해서 얼굴을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톡톡 두드리면서 세안하여 줍니다.
3)손으로 비누거품을 낸뒤 쌀뜨물이 묻은 얼굴을 깨끗이 씻어냅니다.
4)찬물로 두드리듯 세안후 깨끗이 헹궈줍니다.

3.쌀뜨물 세안 횟수
아침 저녁 하루 2회정도가 적당하며 그이상의 잦은 세안은 오히려 피부트러블을 일으킬수 있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
다.  

4.쌀뜨물 팩
쌀뜨물 팩을 하게 되면 피부보습효과,미백효과,피부트러블 방지에 좋습니다.
1)두번째 우려낸 쌀뜨물을 받아 3~4시간 가만히 두면 앙금이 가라 앉습니다.
2)이앙금에 밀가루와 레몬즙을 약간만 첨가 해줍니다.
3)취침전 30분 정도 팩을 한후 따뜻한물로 씻어주고 찬물로 휑궈줍니다.

사용후 남은 쌀뜨물은 가급적 버리시고 1일 ~2일 정도는 냉장 보관 하여 사용 하시면 별다른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쌀에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등 피부에 좋은 각종 영양분 들이 많이 포함 되어 있습니다.오랜 옛날 부터 민간에 전해져 내려오는 피부 미용법으로 양가집 규수들 사이에서 애용 되고 있었다고 하니 그 효과는 이미 예전부터 증명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