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한 가을이 되면서 이제는 무더위도 지나가고 추석연휴도 거의 끝나갈 무렵 선선하고 건조한 계절인 가을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가을 환절기에 전체적으로 건조하고 활력과 생기가 부족하고 건조한 날씨로 인해서 각질의 발생으로 특별한 피부관리가 필요한 상태라 할 수있습니다.
특히 우리피부 가운데 입술은 땀샘과 모공이 없어 각질의 발생이 쉽고 각질제거나 건강한 입술 관리 방법에 신경을 써주어야할 부분입니다.
입술피부가 우리몸에서 가장 민감하고 약한 원인은 점막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땀과 피지가 분비되지 않습니다.
입술은 외부환경에 그대로 노출되어 있어 가을이나 겨울 건조한 계절에 쉽게 건조해지고 거칠어 질 수 있게 되는 것 입니다.
몸이 아프거나 피곤할때도 가장 먼저 반응하는것이 입술피부 이며 입술점막의 손상은 미리미리 예방해주는 것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건조한 가을 날씨에는 주로 입술이 마르고 입술이 트게 되면서 매우 힘들어 질 수 있습니다.
날씨가 건조해지면서 입술이 자주 마른다고 해서 입술에 침을 바르는 습관은 오히려 침이 마르면서 입술피부의 수분을 빼앗아 가는 현상이 발생하게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오히려 입술의 건강을 해치게 된다면 더욱 입술관리를 해주어야할 것 입니다.
입술각질제거를 손으로 직접 뜯게 된다면 입술 피부가 상당히 상할 수 있으며 건강한 입술피부까지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입술각질케어 제품을 사용하여 입술각질제거를 해주도록 하는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또한 식사후 혹은 화장을 닦아낼때 휴지등으로 입술을 세게 문지르게 된다면 입술피부에 상처와 입술주름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볍게 톡톡 두드리듯 닦아내는것이 입술관리 방법으로 좋습니다.
건조한 날씨로 인한 입술을 보호하는 방법으로 간단하면서도 중요한 방법인 립글로스를 발라주는것이 좋습니다.
립그로스는 건조한 입술을 보호하고 입술에 수분과 유분을 보충해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외부환경에 그대로 노출되는 입술관리방법으로는 특히 얼굴피부와 같이 유수분의 밸런스를 조절해주고 자외선을 피해주면서 영양의 공급과 함께 가벼운 마사지등을 통해 평소 생활습관츠로 입술을 관리해주는 것이 유익합니다.
입술화장을 지우는 경우 미리 클렌징제를 사용하여 가볍게 마사지하듯 지워주는 것이 좋고 화장솜을 이용하여 두드리듯 자극없이 닦아내주도록 해야 할 것 입니다.
입술에 자극을 줄이고 각질의 발생을 최소화 하도록 하는것이 중요한 부분입니다.
입술팩이나 유분크림을 이용해서 주기적으로 입술 마사지를 실시하는 것이 좋고 입술팩을 실시하는것도 입술건강관리를 위해 좋은 방법입니다.
가을자외선에 입술이 그대로 노출되는것 역시도 피해주는것이 중요하며 외부 자외선으로 인한 영향이 입술 색을 흐리며 또한 색소침착으로 인해서 입술이 더욱 칙칙해 보일수 있게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