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피부관리

화장독 증상,원인,화장독 예방과 치료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3. 9. 12. 06:03


많은 분들이 화장독 증상을 겪어본 기억들이 있는데 실제로 화장독 원인은 여러가지 있을 수 있습니다.

원래 사용하던 화장품의 종류를 갑자기 바꾸거나 새로운 유형의 화장품을 사용했을 경우 갑자기 피부가 거칠어지거나 기타 피부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화장독 증상의 경우 화장품이 자신의 피부타입과 알맞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혹은 유통기한이 경과한 화장품을 피부에 발랐을 경우 여드름이나 기타 피부트러블의 발생으로 인해 많은 고통을 당하신 분들이 계시기도 합니다.

화장품의 원재료 가운데 특정 성분이 피부트러블을 일으키는 원인으로 피부를 자극하고 가려움이나 빨개지거나 혹은 살갗이 벗겨지기도 하며 심지어 면포나 농포및 구진등을 형성하기도 합니다.

화장독 증상이 심한경우라면 피부가 붓기도 하고 이후 기미로 착색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화장독 원인을 파악하고 이후 원인을 제공한 화장품의 사용을 중단하게 된다면 화장독증상은 사라지게 됩니다.


 

 

 

화장독 원인,화장독 증상


 

화장독 원인은 특정 화장품에 대한 피부의 알레르기 증상입니다.

해당 화장품의 사용으로 인해서 피부가 거칠어지거나 색소침착및 여드름 증상과 함께 피부에 주름을 발생시키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자신의 피부와 타입에 맞지 않는 화장품을 사용하였거나 유통기한및 사용기한을 넘어섰거나 혹은 화장품에 대한 사용방법과 보관방법이 잘못된 화장품을 사용하여 화장독이 발생하게 됩니다.

화장독증상으로 평소에 사용하던 화장품을 바꾸었다거나 오래된 사용품을 사용하였을 경우 피부가 이상증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이제껏 사용하지 않던 새로운 화장품을 사용할때 먼저 겨드랑이나 손목등에 발라주고 그위에 반창고등을 발라 해당 화장품에 대한 반응을 살펴봐야할 것 입니다.

화장독 증상으로 인한 피부증상으로 오랜시간 반응이 없이 안전한 것인지 지켜 보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화장품의 사용에 있어서 유통기한이 지나서 혹은 어떤 이유로 해서 화장품의 색상이 변하거나 침전물이 생긴 화장품등의 사용을 중지하도록 해야 합니다.






화장독 예방과 치료방법


화장독 예방과 치료방법으로 피부에 이상증상을 일으킨 화장품의 사용은 중지하도록 하고 민감한 반응을 보인 피부에는 일단 마사지 크림이나 비누등 피부에 자극을 줄만한 행동을 하지 않도록 하여야 합니다.

화장독 증상이 발생했다면 먼저 깨끗한 타올을 차갑게 해서 피부 알레르기를 가라앉혀주도록 하고 쳥결팩과 진정팩을 이용하여 피부를 진정시켜 주도록 해야 합니다.






피부에 알레르기가 발생했다면 두꺼운 화장을 피하고 며칠간 자극없이 피부를 진정시켜 주도록 하고 증상이 심할 경우 전문의 진찰을 통해 치료를 받도록 해야 합니다.

화장독증상에 대해서 생각하기를 급격한 여드름이나 알레르기등의 부작용을 생각할 수 있지만 실제로는 자신의 피부에 맞지 않는 화장품을 장기간 사용하게 됨으로써 오랜기간에 걸쳐 피부가 거칠어지고 조기피부노화와 함께 주름이 발생하게 되는등의 화장독등이 있습니다.

먼저 화장품의 사용은 자신의 피부타입을 정확히 판단하고 피부타입에 따른 올바른 화장품을 사용하는것이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