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식염수 이용한 장청소 비만과 피부에 좋습니다!!!

마니또 피부관리실 2009. 3. 20. 15:41

몸이 무겁거나 전반적으로 피부가 좋지 않을때 장청소를 해주는 것도 좋은 해결책이 될수도 있습니다.

변비로 인한 숙변등이 몸속에 있게되었을때 장내에는 노폐가스들이 발생하여 혈액속으로 스며들게 됩니다.노폐가스를 해독하기 위해 간을 더욱 많은 일을 하게 되어 체내의 영양물질을 제대로 연소하지못하게 됩니다.

이러한 현상은 신체 전반적인 비만과 특히 아랫배 부분 비만의 원인이 되며 노폐가스가 혈액내로 스며들게 되고 만성피로와
피부트러블의 원인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장청소의 효과로는

1.
장내에 숙변과 독소를 제거하고 변비와 체중감소에 효과적입니다.
2.식염수로 인한 장청소로 인해 몸속 독소가 제거됨으로써 여드름등의 피부 트러블이 개선되어 피부가 깨끗해집니다.
3.만성피로가 개선됩니다.


장청소시 사용되는 소금물은 약국에서 판매하는 식염수 0.9% 를 사용합니다. 식염수란 무색 투명하며, 인체에 주사하면 전염병·중독 등으로 인한 수분 손실을 보충하고, 혈압의 회복과 독소의 배설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장청소시 소요 시간은 약 2시간 이며 이후의 시간은 신체활동및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습니다.장청소는 휴일 아침 집에서 실시하여 혹시나 있을수 있는 실수를 예방해야 합니다.
 
장청소 방법

1.
전날 저녁식사는 금식 내지 가벼운 채식위주로 하도록 합니다.
2.아침에 일어나서 적당한 온도의 0.9%식염수 총양기준1.5L~1.8L(1.5L이상 체격에 따라 양을 조정해서 마신다)정도를 10회 정도로 나누어 30분 안에
모두 마십니다.너무 늦게 마시게 되면 장에서 흡수되어 버릴수 있으므로 시간안에 모두 마십니다.
3.마시는 도중 아랫배 마시지를 실시해주며, 마신후 1시간 정도 안에 설사를 하게 됩니다.
4.총10회 미만의 설사를 하게 되며 회수가 많아질수록 맑은물 같은것이 나오게 되며 첫번째 설사후부터 생수를 마셔줍니다
5.마지막 설사후에는 자극이 적은음식으로 아침 식사를 합니다.

장청소후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정도는 아니나 설사를 하게 되므로 잠시 몸에 힘은 빠질 것입니다. 너무 잦은 장청소는 장운동이 잘되지 않는 장무력증이 생길수도 있으나 가끔식 해주는 장청소는 변비와 피부개선및 비만관리에 도움을 줄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