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햇빛에 그을린 피부 어떻게 관리할까요??

마니또 피부관리실 2009. 3. 24. 10:19

날씨가 많이 좋아졌습니다.
주말이면 가족단위혹은 연인들의 소박하지만 즐거운 야외나들이 계획으로 즐거운 한때를 보낼시기입니다.

겨우내 보지못했던 따뜻한 햇빛이 좋기도 한데 피부에도 신경을 써야하겠지요.썬크림을 바르긴 했는데 햇빛에 그을리기도 하고 심하면 빨갛게 익기도하고 합니다. 야외 나들이후 어린이들의 피부 혹은 젊은여성의 피부는 상대적으로 약해서 겨우내 두꺼운옷으로 보호받아오다 갑자기
자외선에 낮시간 많이 노출되어 예상외로 많이 그을릴수도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외선에 그을린 피부가 완전히 회복하려면 3~6개월 정도가 소요됩니다. 너무 그을려서 벗겨지는 피부를 무리하게 벗기는 것은 피부에 악영향을 미칩니다.피부는 28일을 주기로 새로운 세포가 형성되므로 자연스럽게 피부가 재생되는것을 기다리시면 됩니다.

외출후 그을린 피부는 시원하게 열을 식히고 건조해진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멜라닌 생성을 억제 해야 합니다.

외출후 그을린 피부 진정방법 입니다. 팩을 하기 전에 깨끗이 클렌징 을 하여주고 눈 주위에는 아이크림 바릅니다.

1.감자팩은 미백효과와 모공축소 기능이 있습니다.
재료 : 차가운감자1개, 밀가루 적당량
a.냉장고에 넣어둔 차가운 감자를 껍질을 벗기고 갈아줍니다
b.피부에 바르기 좋을정도의 걸죽한 상태로 밀가루와 섞어줍니다
c.그을린 피부에 발라주고 마를때까지 20분정도 진정시킵니다
d.마른후 미지근한물로 세안후 차가운물로 마무리 합니다

2.오이팩은 피부수분 보충에 좋습니다
재료 : 차가운 오이1개, 밀가루 적당량
a
.냉장보관해둔 차가운 오이를 얇게 썰어 피부에 올려주어도 좋습니다
b.알맞게 갈아 밀가루에 섞어 사용해도 좋습니다.

3.망고와 당근은 비타민 A가 풍부한 식품으로 피부세포의 기능을 활성화 하여 그을린 피부를 정상적으로 회복시켜 줍니다.
재료 : 망고1개, 당근1개,얼음 
a.망고,당근,얼음4~6개 정도를 같이 넣어 마시기 좋은상태로 갈아줍니다.

봄철외출시 자외선차단제와 모자등으로 직접적인 자외선은 차단해주는게 피부건강에는 좋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방법에는 분명한계가 있으므로 외출후 즉시 혹은 취침전 주2~3회 셀프관리로 아름다운 피부를 가꾸어 주세요.

쉬운재료와 간편하면서도 효과만점인 방법이므로 외출후 셀프처방으로 안성맞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