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음식-대추효능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3. 7. 11. 06:03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음식-대추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추는 특히 우리나라에서 많이 먹게 되는 과일로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음식으로 잘알려져 있으며 갱년기 여성뿐만 아니라 여성들의 건강에 좋은 식품입니다.

특히 말린 대추는 여러가지 약재로 사용되는것이 예전부터 지금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대추에 포함된 단백질성분이나 지방및 칼슘과 비타민c및 칼륨과 철분등을 함유하고 있으며 자양강장 효과가 매우 뛰어나며 내장기능을 높여주며 식욕부진과 함께 위궤양및 불안증과 불면증등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대추효능으로 여성의 불쾌증상을 완화시켜 주는 효과가 있기도 합니다.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음식


대추에 포함된 철분과 엽산은 여성에게 꼭필요한 성분이며 대추에는 풍부한 엽산과 철분이 포함되어 있으며 철분의 60~70%는 적혈구의 헤모글로빈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엽산의 경우 세포분열을 촉진하며 새로운 적혈구를 만드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므로 여성에게는 더없이 중요한 영양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몸전체에 산소를 운반하는 역할을 하고 월경을 통해서 철분이 밖으로 빠져나가게 되므로 여성들의 경우 철분부족의 위험성을 항상 안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철분이 부족한 빈혈의 증상으로는 적혈구의 헤모글로빈의 양이 감소하며 체내로 충분한 양의 산소가 공급되기 힘들기 때문에 빈혈이나 가슴두근거림및 뇌기능의 저하및 피로감과 냉증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런 이유로 인해서 여성들의 경우 철분의 섭취에 항상 유의해야할 부분입니다.







대추효능


대추의 여러가지 유익한 효과에도 불구하고 너무 많은 대추를 한꺼번에 먹게 되면 영양의 과다로 너무 살이 찌거나 배탈이 날 수도 있습니다.

하루에 대추 5개 정도가 적당하여 당뇨병이나 신장병으로 인해서 식이요법을 실천하고 있는 경우라면 의사의 상담을 통해서 대추의 섭취량을 조절해주는것이 좋습니다.

대추는 다른 과일에 비해서 크기가 작고 씨는 큰 경향이 있어서 먹기에 불편함이 있음로 대추를 먹는 방법으로 설탕이나 꿀에 대추를 절여서 건포도처럼 말린 대추를 먹기도 합니다.

말린 대추의 경우 물에 삶게 되면 딱딱했던 과육이 부드러워지고 먹기 편하며 맛도 좋아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