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를 실천하고 계신분들이 상당히 많으시며 조만간 다이어트를 계획중인분들도 상당히 많은것이 사실입니다.
소금이 많이 들어가 있는 짠음식은 다이어트에도 좋지 않고 우리몸이 건강을 유지하는데도 악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의 입맛은 사실 자라날때 부터 고유의 음식인 김치나 된장및 젖깔등 소금이 많이 포함된 음식들 짠음식에 길들여져 있어 짠음식을 먹는 식습관을 고치는 것이 매우 어려운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금,짠음식이 어떤 이유로 해서 다이어트에 좋지 않고 몸에 좋지 않은지 잘 알지 못하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실 식습관을 쉽게 바꾸는 것은 어렵기도 하며 쉽게 접근하는 소금의 주성분인 나트륨의 일일 필요량은 1.2g정도입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우리가 섭취하는 소금의 양은 몇배 이상으로 다이어트에는 물론이며 건강에도 상당히 악영향을 주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소금이 우리의 몸속에서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 단순히 싱겁게 먹는 것 또한 길들여지지 않은 상태에서는 매우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밖에서 사먹는 음식의 양을 줄여나가야 합니다.
또한 인스턴트음식의 섭취를 줄여주고 짠 국물을 남김 없이 먹는 습관을 줄여주는것도 상당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급격히 짠음식의 섭취를 줄이는 것이 힘겹다면 매일매일 짠음식의 섭취를 줄여나가야 합니다.
식생활을 급하게 개선하려 한다면 오히려 몸속의 스트레스가 높아지고 이에 따라 다이어트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나트륨을 어느정도 섭취해주는 것이 피로회복과 에너지의 효율성을 높여주는 유리한 역할을 하게 되는 것 입니다.
즐겨 먹는 음식중 소금의 배출을 원할하게 해주는 음식인 채소와 과일의 섭취를 늘려주고 칼륨의 함유량이 높은 음식인 감자와 고구마등을 평소에 많이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실천하는 과정중에는 소금과 짠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소금,짠음식이 직접적으로 다이어트에 방해가 될 수있는데 이는 짠음식을 많이 섭취하게 된다면 나트륨의 삼투압 현상으로 인해 갈증을 느끼게 됩니다.
또한 수분이 많이 포함된 우리의 몸은 외관상 살펴본다면 살이 많이 쪄보이게 됩니다.
염분의 섭취량이 높은날은 일반적으로 갈증을 느끼게 되며 쉽게 피로해지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이와 같은 현상은 우리 몸속 세포가 매우 안정하지 못하다는 신호로 알아야 합니다
염분의 양이 높은 음식물을 섭취하게 된다면 우리의 몸속 세포 사이에 저장되는 수분을 오히려 삼투압 현상으로 인해 소금이 세포의 수분을 빼앗게 되는 과정이 형성됩니다.
소금이 몸속 수분을 빼았게 되면서 그 결과 다이어트가 실패하고 비만을 일으키게 되면서 성인병인 고혈압이나 당뇨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신장질환및 시력 약화,피부노화 등을 발생시키게 되는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