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관리

소아비만 원인,어린이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3. 6. 27. 06:02


요즘 어린이들의 경우 소아비만의 경우가 많은데 소아비만 원인을 살펴본다면 주로 식습관이 서구화되고 예전과 달리 운동을 거의 하지 않고 주로 의자에 앉아서 생활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어린이 다이어트의 경우 이전의 식습관을 개선하고 아이가 평소에 단음식을 너무 많이 먹는것이 아닌지 간식을 너무 많이 먹는 것은 아닌지 혹은 밤늦은 시간에 너무 많이 먹는 것은 아닌지 살펴볼 필요성이 있습니다.

칼로리가 낮으면서 영양이 높은 음식을 먹을 수 있도록 부모님이 항상 신경을 써주는 것이 좋고 규칙적인 식사와 함께 잘씹어 먹을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적당한 운동과 함게 체내에 지방이 쌓이지 않도록 하는것이 중요하며 아이들에게 극단적인 체중감량이나 무리한 운동을 하도록 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어린이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아이들이 많이 먹는 아이스크림 대신에 요구르트를 얼린것을 먹이는 것도 좋은데 요구르트에는 장의 활동을 도와주는 유산균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너무 단 요구르트 제품의 경우 보다는 달지 않는 떠먹는 요구르트가 다이어트에 좋은 역할을 하게 됩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과자는 대부분이 칼로리가 높은 경우가 많은데 어린이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직접 만들어 먹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세끼 식사를 제대로 하도록 규칙적인 식사는 폭식과 과식을 예방하는 좋은 습관이기도 합니다.

과일푸딩은 다이어트에 좋은 역할을 하게 되는데 사과나 오렌지등의 과일로 푸딩을 만들거나 요구르트에 과일을 갈아서 넣어준다면 칼로리는 낮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식이 될 수 있습니다.






어린이 다이어트

 
사과식초에는 유기산의 일종으로 영양소를 에너지와 탄산가스및 물로 분해하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소아비만 예방에도 매우 좋습니다.

평소에 짜고 단음식을 절제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부분이며 짠 음식을 대신해서 천연양조식초를 통해서 맛을 내게 된다면 소금의 짠맛으로 인한 과식을 예방하게 됩니다.

소아비만,어린이 비만의 경우는 체내의 지방 세포의 숫자가 늘어나며 그안의 중성지방이 들어가면서 살이 찌게 되는 원리 입니다.

늘어난 지방세포의 숫자를 줄여야 다이어트에 성공하게 되므로 시간이 오래 걸리게 되는 경향이 있으며 소아비만을 그대로 방치히게 된다면 결국 성인 비만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어린이 비만의 경우에도 고콜레스테롤과 당뇨병과 고혈압및 심장질환등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다이어트를 위해 노력해야할 필요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