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관리

여름 다이어트 성공방법,수영다이어트 효과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3. 7. 18. 06:03


여름에는 무더위로 인해서 과격한 운동을 하기 힘들고 체력소모가 크고 땀을 너무 많이 빼기 때문에 무리한 운동을 하기 힘든것이 사실입니다.

여름 다이어트 성공방법으로는 시원한 물속에서 할 수 있는 수영다이어트 효과가 매우 좋은 방법이라고 할만 합니다.

수영다이어트 효과로 좋은 유산소 운동은 지방과 탄수화물 그리고 산소를 이용하여 운동 에너지를 생산하는 작용입니다

다이어트 성공방법으로 수영은 유산소 운동의 비율을 많이 포함 하고 있어서 다이어트 운동방법으로 매우 좋은 장점이 있습니다.

수영은 누워서 하는 운동이라 혈압이 일정하여 혈액순환에 좋은 운동이며 전신을 움직이므로 전신운동으로 효과가 좋고 또한 수영은 물속에서 하는 운동이라 체중이 다리에 실리지 않아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습니다.

다이어트가 꼭필요한 고도비만의 경우에도 관절이 약한 나이가 많으신 분들에게도 수영은 매우 좋은 운동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무더위로 마땅한 운동방법을 찾기 어려운 여름철 수영다이어트 방법은 매우 좋은 운동방법이라고 할만합니다.





 

수영 다이어트 효과


가장 많은 분들이 즐기시는 수영방법 가운데 자유형은 전신운동으로서 전체근육을 균형있게 발달 시켜 주면서 몸에 부담을 주지 않습니다.

배영은 평소에 잘 사용하지 않는 어깨와 등근육을 사용하여 등살을 빼주며 접영은 배와 허리부분의 수영 운동을 통해 배와 허리부분의 다이어트가 이루어 집니다.

평형은 엉덩이와 허벅지 근육을 많이 움직이게 됨으로써 하체 다이어트가 이루어 집니다.

기본적으로 수영이란 운동방법은 전신운동으로서 다른 운동에 비해 에너지 소비가 매우 많습니다.

수영후에는 주로 식욕이 왕성해 질 수 있으며 수영후에 간식의 섭취나 탄산음료등은 비만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여름 다이어트 성공방법 수영다이어트 


여름철 무더위를 피하면서 할 수 있는 운동방법으로 수영다이어트 방법은 매우 좋은 효과를 가져다 줍니다.

수영다이어트 방법으로 적당한 강도의 수영은 몸통과 어깨,팔근육의 힘을 강화 시켜 줍니다.

수영다이어트 방법을 통해서 목근육,등근육,어깨근육,팔근육은 물런 엉덩이와 다리의 하체근육까지 근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수영은 우리몸의 유연성을 키워주는 운동방법이기 때문에 관절이상이나 허리요통이 심한 환자에 좋은 효과를 주는 운동입니다.

체중을 받쳐주는 물속에서 범위가 넓은 동작과 자세및 몸을 수축시키는 동작을 통해 유연성과 체력증대에 좋은 운동입니다.

수영을 통한 다이어트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주3회 1회 운동시 1시간 정도의 규칙적 운동은 필수적 입니다.

물속에서 하는 수영은 체온의 상승이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소모된 에너지 만큼의 식욕이 생기는데 적절한 조절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