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관리

잘못알고 있는 흔한 다이어트 상식!!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3. 5. 24. 06:02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를 실천하고 계신데 특히 다이어트 상식으로 잘못된 정보를 알고 계신 경우도 상당히 많습니다.

다이어트의 기본은 섭취한 칼로리 만큼 소비하는 정도로 신체활동을 늘이고 음식의 양을 어느정도 조절한다면 살이 찌지 않는것이 일반적입니다.

심지어 비만이 유전이라고 하더라도 기본적으로 섭취하는 칼로리의 양을 줄이고 꾸준한 운동을 지속하게 된다면 비만을 극복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다이어트를 실천하고 계신 많은 분들이 실제로 다이어트에 성공하여 줄어든 체중을 오랜기간 유지하는 분들은 그리 많지 않은게 사실입니다.

또한 정상적인 체중인 경우에도 끊임없이 다이어트를 결심하거나 실천하고 있다는 것 이며 잘못알고 있는 흔한 다이어트 상식으로 인해서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흔한 잘못된 다이어트 상식에 대해서 알아보고 다이어트 원리에 대해 생각해보고 이후에 다이어트를 실천하게 된다면 훨씬 다이어트가 쉬울 수 있습니다.






잘못된 다이어트 방법


많은 분들이 밥을 굶으면서 다이어트를 실천하는 경우가 있는데 낮아진 혈당이 뇌의 활동을 방해하고 혈액이 끈끈해져 우리몸의 신선한 산소를 공급하지 못합니다.

또한 다이어트의 최대 적인 폭식의 원인이 되므로 식사를 거르는것 보다 체질에 적합한 식이요법이 필요합니다.

빠른 시간에 다이어트를 실천하고자 하는 욕심으로 무작정 체중을 줄이게 되면 피부에 주름이 잡히고 탄력이 떨어지게 되는 근육없이 지방만 감소되어 피부노화가 급속히 오게 됩니다.

운동을 통해 근육을 키우고 지방을 감소시키고 영양을 공급해서 피부탄력을 떨어뜨리는 일이 없도록 해야합니다.

식이요법만을 통한 다이어트는 효과를 볼수는 있어도 정상식사로 돌아왔을때 급격한 요요현상을 겪게 됩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식이요법과 유산소 운동이 병행되어야 합니다

대표적 유산소 운동인 걷기,달리기,수영등을 통해 산소를 마시고 지방을 태워 근육을 만들어 주는 유산소 운동은 다이어트시 반드시 필요합니다


 




잘못된 다이어트 방법


다이어트 실천을 할때 어떤 경우 한가지 음식만 섭취하면서 다이어트하는 방법은 신체에 영양부족을 일으키기 쉬우며 다이어트에 성공했다 하더라도 정상적인 식사로 되돌아 왔을때 급격한 요요현상을 겪게 됩니다.

고른 영양과 운동으로 신체 이상을 일으키는 일이 없도록 해야 겠습니다.

사우나에서 흘린 땀은 체중의 감소가 아니라 체내 수분의 감소 입니다.

빠진 체중만큼 수분이 빠져 나간 것이므로 다이어트를 위해 사우나를 하는 것은 별다른 효과를 보지 못하며 사우나전후 수분보충을 위해 충분한 물을 마셔주어 수분부족을 예방하도록 해야 합니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면 혈압 상승과 혈당 상승 콜레스테롤 증가의 원인및 폭식과 과식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 할 정도로 우리 몸에 좋지 않는 영향을 주게 됩니다.

가급적 스트레스를 줄이고 과도한 다이어트로 인한 스트레스가 계속된다면 건강을 위해 다이어트를 멈추는 것이 건강에 더좋은 영향을 주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