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관리

나이가 들면 살찌는 이유와 나잇살 다이어트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3. 5. 18. 06:02


사람이 나이가 많아지면서 젊었을때와 달리 살이 많이찌게 되는 경향이 두드러지게 됩니다.

비슷한 양의 식사와 운동을 한다고 해도 나이가 들면서 살이 찌게 되는데 이를 나잇살 이라고 합니다.

나이가 많아지면서 살이찌게 되며 나잇살 다이어트는 실천하고 노력하지 않으면 결코 살빼기가 쉬운게 아닙니다.

대부분 젊은 시절 아가씨 시절에는 상당히 날씬한 몸매를 유지해오다가 결혼과 출산이후에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점점 나잇살이 붙으면서 다이어트의 필요성을 느끼는 분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사실 아가씨때에는 신체 움직임도 많았고 휴일이나 평일에도 정신없이 움직이기 바빴지만 결혼이나 나이가 많아지면서 서서히 승용차를 타고 다닐때도 많고 육아로 인해 하루종일 집안에만 있는날도 많아지게 됩니다.

나이가 들고 결혼생활을 거치면서 사실 남편과 아이들 식사를 챙겨주느라고 식사를 거르는일도 거의 없이 챙겨먹고 음식을 남기게 되어 버리는 것이 아까워 억지로 챙겨먹게 됨으로써 살이 더 찌게 되는 영향도 사실 상당합니다.



 



나이가 들면 살찌는 이유


나이가 많아지면서 이전과 달리 쉽게 살이찌게 되고 한번 붙은 살은 좀처럼 다이어트를 하기 힘들어지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세월이 흐르면서 나이가 들고 사람의 몸은 많은 변화를 겪게 되고 나잇살이 많이 찌게 되면서 고민도 많아지게 됩니다.

나이가 들면 살찌는 이유로는 이전과 달리 근육의 양이 적어지면서 기초대사량이 현저히 줄어들게 되는 원인입니다.

기초대사량은 우리몸이 기본적인 활동을 하는데 필요한 최소한의 에너지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람의 기초대사량이 적어질 수록 신체에서 사용하는 에너지의 소모가 적어지고 몸속에 축척되는 체지방이 증가하게 되며 이전과 같은 양의 음식을 먹고 같은 운동을 하게 되어도 체지방이 늘어날 수 있게 되는 것 입니다.






나잇살 다이어트 방법


나잇살 다이어트 방법은 근육의 양을 늘려서 기초대사량이 늘어나게 하는것이 중요하며 매일 꾸준한 유산소 운동을 실시하는것이 기본입니다,

우리몸의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방법으로는 꾸준한 근력운동을 통해서 근육의 양을 늘려주는 것이 기본입니다.

기본적으로 많은 분들의 로망이라고 할 수 있는 살이찌지 않는 체질로 바꾸는 방법은 우리몸의 근육양을 늘려주면서 기초대사량을 늘려주는 것이 기본 원리 입니다.

비슷한 체중의 몸이라고 하더라도 사실 몸속의 근육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은 경향이 있다면 에너지 소비량이 많아지고 따라서 나잇살 다이어트를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잇습니다.

기본적인 유산소 운동 다이어트 방법으로 걷기,등산,가볍게 뛰기및 자전거운동이나 수영등 여러가지 자신의 적성에 맞는 운동방법을 선택하면 됩니다.

나잇살 다이어트 방법으로는 적합한 유산소 운동과 함께 근육을 늘려주기 위한 근력운동을 함께 시도하면서 건강한 다이어트를 실시하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