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피부관리에 좋은 족욕효과와 족욕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3. 5. 3. 06:03


다이어트,피부관리에 좋은 족욕효과와 족욕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은 다이어트와 피부관리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상당하여 관련 방법과 효과들에 대해서 많은분들이 실천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다이어트와 피부관리에 효과가 좋은 족욕효과는 혈액순환과 노폐물 제거및 신진대사등의 효과를 주면서 다이어트와 피부관리에 대한 효과가 있습니다.

족욕효과로서 불면증에도 좋은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하체에 혈액순환이 좋다면 심장의 노동을 줄이게 되면서 여러가지 질병을 예방할 수 있으며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는데 많은 도움을 될 수 있습니다.

너무오랜시간 족욕을 하거나 빠른 족욕시간보다는 어느정도 30분 정도의 족욕시간이 적당하며 족욕중에 물이 차가워 진다면 온수를 어너정도 추가해 주도록 하면 됩니다.

또한 족욕전에 미리 생수 1잔 정도를 마신다면 원할한 신진대사가 이루어지면서 체액이 보충되며 족욕은 식전이나 식후 한시간 정도는 피해주어 식욕감퇴나 소화불량을 예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족욕효과


족욕효과를 다양하게 할 수 있으며 족욕제의 사용을 통해서 좀더 효과적인 족욕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식초 족욕은 식초 20ml정도를 첨가시켜 주면 피부에 활력을 주고 신경통을 약화 시켜 줍니다.

생강 족욕의 경우에는 족욕전 미리 생강조각을 2개 정도 첨가시켜 주면 발의 악취를 없애주고 습한 기운을 제거시켜 줍니다.

아로마 족욕의 경우 아로마 오일 3방울정도를 1숟가락의 꿀에 섞어서 족욕기안의 물에 넣어 주게 되면 긴장을 완화하고 정신적 안정감을 주기도 하며 코감기를 완화 시켜 주기도 합니다.

레몬 족욕의 경우에는 레몬 한조각을 첨가해주게 되면 감기를 예방하고 생기를 불어주며 발피부를 희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소금 족욕의 소금 2수푼 정도를 첨가해주면 살균효과와 소염효과가 있습니다.





족욕방법


족욕방법으로 족욕을 실시하는 사람의 취향이나 신체조건에 따라 자신에 맞는 방법을 찾아 가장 적절한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일반적으로 물의 온도는 40도를 넘기지 마시고 족욕시간은 30분 이내에 끝내시는것이 적당하며 특히 아로마 족욕의 경우 15분 정도를 넘지 않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족욕을 하기전 발바닥과 발가락을 부드럽게 마사지를 실시하게 된다면 발의 혈액순환이 원할하게 이루어지며 발바닥이 따뜻해지게 됩니다.

우리몸의 체온은 보통 36.5도 정도 이기 때문에 족욕시 물의 온도는 38도~40도 정도로 유지하도록 하여 상하체의 온도차에 의해 혈액순환을 개선하도록 합니다.

물이 종아리 부분까지 잠길정도로 큰통을 준비하고 시중에 판매하는 족욕기로 대처 해도 좋습니다.

처음 10분간은 38도 정도의 온도에 발을 담근후 10분 정도 경과후 40도 정도의 온도로 맞춘후 20분 정도 경과한후 땀을 충분히 흘린후 족욕을 마무리 하고 흘린땀은 미지근한물로 샤워를 실시하도록 합니다.

족욕을 할때 족욕제를 첨가하게 된다면 피부개선효과와 아로마 테라피등의 효과가 있으므로 더욱 효과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