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발냄새 원인과 발냄새 없애는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3. 5. 2. 06:02


날씨가 더워지기 시작하면서 발냄새 증상으로 몹시 고민하고 계신분들이 많으십니다.

봄이 되면서 겨울과 달리 날씨가 더워지기 시작하면서 발에서 땀이 차게 되고 발냄새가 발생하게 됩니다.

특히 잘 없어지지 않는 불쾌한 발냄새로 인해서 고민이 많으신 분들이 계십니다.

발냄새 없애는 방법이 쉬워보일 수도 있지만 원래생긴 발의 형태나 생활환경등 발냄새 원인에 따라서 발냄새 없애는 방법대로 잘관리하지 않으면 발냄새로 인해서 상당히 난처할 수 있습니다.

남성들의 경우에도 발냄새가 날때면 곤란한 경우가 있는데 특히 여성의 경우에는 발냄새가 매우 난감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에 발냄새 없애는 방법을 숙지하고 잘관리해 주도록 해야하는 부분입니다.

점심시간 식당을 이용하게 될 경우 난감한 발냄새로 인해서 곤란할 수 있으므로 평소에 악취 전용 탈취 스프레이를 준비하고 발냄새로 인한 난감한 상황이 오지 않도록 주의해야 겠습니다.

발냄새 없애는 방법으로 발이나 신발에 직접 향수를 뿌려주는 경우가 있지만 발냄새와 향수 냄새및 땀냄새등이 섞이게 되면 오히려 나쁜 냄새가 더 심해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할 것 입니다.




 

발냄새 원인


발냄새 원인은 우리몸에서 흘리는 땀자체의 냄새라고 할 수 없습니다.

발냄새 원인은 발에서 발생한 땀이 세균과 함께 각질층을 분해 시키면서 이소 발레릭산 이라는 악취성 화학물질이 발생하게 되며 여기에서 발냄새인 악취가 발생 되는 것입니다.

발냄새 원인은 선천적인 부분과 함께 발에 땀이 많이 차이는 생활 환경에 놓인 사람의 경우 발냄새가 많이 발생할 수 있게 되는 것 입니다.

다른 발냄새 원인으로는 발에 발생하는 각질이 훨씬 많은 사람의 경우에도 발에 있는 세균이 각질층을 분해시키면서 발냄새가 많이 발생하게 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특히 남성의 경우에는 여성에 비해서 주로 발냄새가 많이 나는 경우가 많은데 발냄새 원인은 남성이 여성에 비해서 더많이 움직이며 이로 인해서 발에 땀이 많이 차이게 됩니다.

따라서 발에 발생하는 각질이 많으며 먼지의 발생과 함께 때와 같은 불순물이 발에 많이 끼이게 되면서 발에 냄새를 일으킬 수 있는 세균번식이 많아지게 되고 악취발생이 여성에 비해서 많은 것 입니다.

발냄새 원인 가운데는 피부질환이나 당뇨가 심한 경우 혹은 갑상샘 이상 갱년기 증후군등의 신체 이상이 있을 경우 에도 발냄새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건강에 대한부분도 체크 해봐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발냄새 없애는 방법


발냄새 없애는 방법으로 평소에 발냄새에 대한 관리를 해주어야 하고 먼저 발냄새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외출후 깨끗이 발을 씻는 것이 중요합니다.

외출후에 발을 씻을때는 세척력과 향균력이 좋은 비누 제품을 사용하도록 하고 발을 씻을때 깨끗이 발에 묻어있는 박테리아와 세균을 제거 하면서 발을 깨끗이 씻은후 발가락 사이의 물기를 드라이기나 선풍기를 사용하여 완전히 건조시켜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발피부에 습기가 차게 된다면 아무래도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상태가 되므로 습기를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며 베이비 파우더는 발가락 사이와 발등,발바닥등 피부에 습기가 차는것을 막아주며 발에서 발생하는 땀을 건조시켜 주고 발의 산뜻한 느낌을 오래 지속 시켜 줍니다.

발에 습기가 남아있다면 이부분으로 인해서 세균이 활동이 왕성하고 발냄새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마른수건을 이용하여 물기를 완전히 제거시켜 주도록 합니다.

발냄새 원인 가운데 가장 중요한 부분이 발에 발생한 각질이므로 일주일에 한두번 정도 따뜻한 물에 발을 부드럽게 불려 준 후 버퍼등으로 각질을 제거해주고 발피부가 상하지 않도록 로션으로 마무리 해줍니다. 

발에서 땀이 많이 배출된다면 양말을 자주 갈아신어 주어 청결을 유지 시켜주도록 하며 양말을 세탁할때도 향균성능이 뛰어나면서 향기가 좋은 세탁 제품을 사용하도록 합니다.

발냄새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신발에 대한 선택과 관리는 무엇보다 중요하며 너무 꽉쪼이는 구두나 운동화등은 땀의 배출이 어렵고 땀을 많이 발생하게 합니다.

신발을 선택할때 알맞은 크기의 신발을 선택하도록 하고 구두나 운동화를 보관할때는 햇빛에 살균도 시켜 주고 습기를 완전히 제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외출후 신발을 보관할때 냄새제거제나 식초와 레몬즙등을 이용하고 신발을 여러개를 준비하여 자주 갈아신어 주고 세척도 자주 해주도록 하는 것이 발냄새 원인을 제거하는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