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오이 피부관리,오이 다이어트 효과!!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3. 5. 17. 06:02


오이 피부관리 오이 다이어트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는데 오이는 특히 피부관리 효과와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를 주게 되는데 오이는 구하기 쉽고 저렴한 가격으로 인해서 인기가 좋은 채소입니다.

다이어트가 일상화된 요즘 많은분들이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이 좋은 오이를 섭취하기도 하며 다이어트와 피부관리를 하시고 계십니다.

예전부터 많은 여성들이 피부관리 방법으로 오이팩을 하시는 경우가 많고 오이는 싱싱하고 수분이 풍부하여 여성들이 피부관리와 다이어트에 뛰어난 효과를 발휘하게 됩니다.

피부관리를 위해서 수분과 영양의 보충을 위한 팩으로 많이 사용되어온 오이 효능은 뛰어나며 특히 재배기술이 많이 발전해서 사계절 내내 마트에 가보면 싱싱한 오이를 많이 볼 수 있어 그맛과 향을 언제든 값싸게 구입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오이 피부관리


오이는 박목 박과의 쌍떡잎식물이며 잎은 호생하고 모가 난 잎자루가 있으며 과실은 자방과 그것을 둘러싸고 있는 화탁이 유합되어 발달한 과실로 원통형이 이며 비교적 높은 온도에서 잘 자라 납니다.

싱싱한 오이는 녹색이 짙고 가시가 있고 탄력과 광택이 있는것이 좋고 전부분에 걸쳐 굵기가 고르고 특히 꼭지부분이 시들지 않고 싱싱한 것 이 좋습니다.

오랜시간 동안 냉장실에 오이를 보관하게 된다면 저온으로 인해 상하기 쉬우므로 구입후 바로 사용하는것이 좋지만 보관시에는 신문지에 싸서 채소칸에 보관해두면 됩니다.

오이 보관방법으로는 1도 ~5도 정도의 저온에서 최대 7일 정도 보관해두면 됩니다.

오이에 포함된 엽록소나 비타민 c는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해주는 미백효과가 뛰어나며 햇빛에 피부가 그을리거나 탓을때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기미나 주근깨를 없애주는 기능도 뛰어납니다.

또한 오이에 포함된 충분한 수분은 피부에 주름을 예방하고 노화를 방지하여 주어 피부에 탄력과 촉촉함을 유지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오이팩 방법으로는 냉장실에 보관해둔 오이를 얇게 슬라이스하여 깨끗이 세안한 얼굴에 붙여둔 후 20분 정도 경과후 미지근한 물에 세안후 스킨과 로션을 발라줍니다.

껍질을 벗긴 오이를 강판에 갈아 밀가루와 꿀을 섞어 마스크 시트지를 얼굴에 엊은후 얇게 펴바른후 20분 정도 경과후 미지근한 물에 세안후 스킨과 로션을 발라줍니다.





오이 다이어트 효과


오이 다이어트 효과도 뛰어난 부분이 있는 오이는 꼭지부분은 쓴맛이 나고 열에 강하며 물에 녹지 않는 특징이 있으므로 이를 제거하고 먹는것이 좋으며 생식이나 조림,샐러드,김치,피클등으로 섭취할 수 있으며 다이어트식으로 좋습니다.

오이는 100g당 19kcal정도로 칼로리가 매우 낮고 지방함량이 작은 반면 오이 섭취시 포만감이 풍부하며 오이의 성분중 95%는 수분이므로 다이어트시 부족해질 수 있는 수분을 보충 할 수 있습니다.

오이는 수분이 풍부하고 이뇨효과가 높은 이소크엘시트린 성분이 있어 부종과 부기를 예방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아랫배 비만의 원인이 되는 변비를 개선하는데 좋은 오이는 칼륨 함량이 높은 알칼리성 식품으로 체내의 노폐물을 걸러 몸을 맑게 해 주게 됩니다.

또한 비타민과 무기질도 풍부하며 소화가 잘되고 섬유질이 많아 비만의 중요원인이 되는 변비의 개선에 아주 좋은 역활을 하게 됩니다.

식사를 굶지 마시고 식사전 오이를 한두개 먹어주게 된다면 포만감이 커지고 식사량을 줄일 수 있으므로 좋은 효과를 보게 됩니다.

무리하게 오이만 섭취하는 원푸드 다이어트 등은 신체에 무리가 따르고 정상식사로 되돌아 갔을때 빠른 속도로 원래체중으로 되돌아 가는 요요현상을 겪게 되므로 주의하도록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