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관리

비만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3. 3. 23. 06:02


우리네 삶이 더욱 풍요해지고 좀더 편리해지고 먹거리가 풍부해질 수록 사실 비만은 더욱 심화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과학과 의학의 끊임없는 발전으로 인해서 삶이 풍요해지고 먹을 것이 풍부해지고 육체를 움직이는 일이 줄어들면서 우리나라 사람들은 사실 비만과의 전쟁을 벌이고 있는 상황이라고 해도 적절한 부분입니다.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를 실시하는 이유는 미용적인 부분과 함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리한 다이어트가 아니라면 항상 일정한 체중을 유지하기 위한 다이어트는 미용적인 부분과 함께 건강유지에도 상당한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적당한 체중의 유지는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 바탕이 될 수 있습니다.

비만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매우 큰 부분이라고 할 수 있으며 각종 성인병에 골고루 영향을 미치는 부분이 비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몸속의 지방세포는 에너지를 비축하면서 신체에 공급하며 중요한 물질을 분비하는 역할을 하게 되며 이중 내장지방의 경우 혈액응고 물질이 과잉 생성되면 혈액내 혈전이나 동맥경화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비만이라면 지방세포가 과잉되면서 직접적으로 성인병의 발생과 상당한 연관관계가 있을 수 있다는 것 입니다.




 

비만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


비만이라면 사실 건강에 상당한 악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특히 대인관계나 사회생활에서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비만의 경우 대인기피증,우울증,폭식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며 심혈관계질환의 경우 고혈압,고지혈증,동맥경화,심장질환,뇌혈관장애,중풍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내분비계질환의 경우 당뇨병,통풍,대사성증후군,지질이상과 관련이 있으며 소화기계질환의 경우 위식도역류,지방간,담석증,탈장,대장암의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호흡기계질환의 경우에는 수면무호흡증,피로감,천식,호흡곤란이 있을 수 있으며 악성종양의 경우 유방암,대장암,피부질환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비만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으로 비뇨생식기계질환의 경우 무월경,성기능감소,자궁내막염,유방암,성욕감퇴의 영향과 함께 정형외과적질환의 경우 골다공증,관절염,통풍성관절염,골관절염이 있을 수 있습니다.





비만 개선과 예방


비만 개선과 예방법들 정말 많은 방법들이 알려져 있으며 이를 실천하는것은 의지에 달려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가장 중요한 비만의 개선과 예방은 식사량을 조절하는 방법과 함께 꾸준한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운동을 통해 칼로리를 소모하고 근력을 늘리는것이 기본이 되어야 합니다

비만을 예방하고 다이어트를 성공하기 위해서는 먼저 본인의 체질을 파악하고 체질에 맞는 식이요법과 자신만의 다이어트 운동방법을 꾸준히 실천하는데 있다는 것 입니다.

다이어트 실천을 할때 먼저 중요한 것은 먼저 자신의 체질을 파악하고 체질에 따른 다이어트를 실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조건적인 절식이나 과도한 운동은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으며 요요현상을 발생하게 되면서 비만의 개선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계속적인 비만을 단순히 생각하고 방치하게 된다면 성인병과 대부분의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을 정도로 위험한 부분 입니다.

비만을 침묵의 살인자 라고도 할 정도로 건강을 위협하는 부분이므로 미용의 목적보다 건강의 목적으로 비만의 개선을 꼭필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