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관리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포만감 주는 음식!!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3. 3. 16. 06:03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라면 주로 칼로리가 낮은 반면 포만감을 주는 음식이라고 할 수 있으며 다이어트를 실천하는 경우 체지방 감량을 위해서 배고픔을 참는 경우가 많지만 실제로 무작정 굶는다고 해서 체지방이 빠지지는 않습니다.

또한 배가 몹시 고플때 무작정 배고픔을 참는것은 무척이나 힘들고 괴로운 일이 아닐 수 없으며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가운데 칼로리는 낮으면서 포만감 주는 음식을 섭취하게 된다면 실제로 다이어트에 상당한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 무작정 배고픔을 참게 된다면 과식과 폭식으로 이어질 수 있고 특히 저녁시간 배고픔에 의해 수면을 제대로 취하지 못하게 됩니다.

수면부족으로 인한 피부재생이 원할하지 못하게 된다면 다이어트를 성공하게 되는 경우에도 급격한 피부노화 현상으로 오히려 다이어트를 하지 않는 편이 좋을 수 있습니다.

배고픔을 참기란 결코 쉬운것이 아니며 특히 폭식이나 과식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생기게 될 수 있어 다이어트 실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공복을 느끼게 된다면 칼로리는 낮고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포만감 주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유리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포만감 주는 음식-고구마,바나나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가운데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고구마,바나나,두부,토마토,상추등이 있는데 요즘은 사실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의 경우에도 워낙 많이 알려져 있으며 또 사계절 쉽게 접할 수 있는 부분이 있어서 마음만 굳게 먹는다면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을 먹으면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방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고구마는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소화되는 시간이 오래 소요되며 충분한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배고플때 고구마 2개 정도라면 충분합니다. 

또한 고구마에 포함된 탄수화물은 몸속에서 복합당으로 몸속 칼로리 소모를 늘려주며 항산화 비타민 비타민 A·C·E가 몸의 산화 작용을 막아 피부 노화를 늦춰주며 섬유질 비피더스균을 번성시켜 대장 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변비예방을 해주어 아랫배 비만을 막아 줍니다.

바나나 다이어트는 전세계적으로 예뻐지고 싶어하는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얼굴이 작아지고 허리와 뱃살이 빠지고 가슴은 풍만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바나나 100g당 열량 86kcal/단백질 1.1g 당질18.3g 지방질 0.4g 칼륨360mg식물섬유 1.1g 비타민c16mg 비타민e 0.5mg의 영양소를 지니고 있습니다

바나나는 언제든 구하기 쉽고 가격이 저렴하면서 노화방지에도 효과가 있으며 배고플때 먹으면 포만감으로 인해 식사량을 줄일 수 있으며 변비개선에도 좋은 효과를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포만감 주는 음식-두부,토마토,상추


두부의 주원료는 콩이며 콩을 갈아 간수로 굳히게 되면 두부가 만들어 지며 두부는 수분과 단백질이 풍부한 영양식 이며 먹었을때 포만감이 좋아 집니다.

콩으로 만들어진 두부는 쉽게 마트나 수퍼마켙에서도 구하기 쉽고 저렴한 가격이며 영양소가 풍부하면서 다이어트와 피부미인에 도움을 많이 주는 식품입니다

토마토에 포함된 성분중 수분의 함류량이 높아 먹었을때 포만감이 크므로 식욕을 억제하여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 입니다.

또한 몸속 수분을 조절하고 신진대사를 좋게 하여 방광의 기능을 촉진시키고 신진대사를 좋게 하는 기능이 있으며 섬유소가 대장 운동을 도와 배변 활동을 도와 줍니다.

상추다이어트 방법도 많은 분들께 이미 잘알려져 있으며 실제로 상추 다이어트를 실천하시는 분들이 많으며 상추는 포만감이 크고 피를 맑게 해주는 정혈효과, 해독작용으로 인한 몸속의 독소와 노페물도 없애 줍니다.

다이어트 실천을 하실때 식사량을 극도로 줄이거나 상추만 먹는 원푸드 다이어트는 신체 건강을 해칠 수 있으며 상추는 열량이 매우 낮기 때문에 지나치게 다이어트 욕심을 부리게 된다면 몸에 무리가 따르게 됩니다.

다이어트의 기본은 평소에 고른 영양을 섭취하고 운동을 병행해 주어야 만이 요요현상 없는 건강한 다이어트가 이루어 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