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여드름관리법-세안법,세안제,팩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3. 1. 5. 06:02


여드름 관리법으로 많은 분들이 세안법이나 세안제및 팩방법등에 대해서 기본적인 부분만 지켜 준다고 하더라도 여드름에 훌륭한 관리가 될 수 있는 부분들이 있습니다.

세안법이 여드름관리법으로 중요한 이유는 피부관리의 기본은 세안이라고 할 정도로 중요한 부분이며 대기오염으로 인해서 피부에 여러가지 불순물이 묻을 수 있으며 이런 먼지와 땀및 화장품찌꺼기 등이 피부에 엉켜 붙으면서 피부트러블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특히 여드름 피부라면 피지가 과다하게 남아 있을 가능성이 높고 하루에 두번 아침과 저녁 꼼꼼한 세안법으로 세안을 해주어야 여드름을 제대로 관리할 수 있게 됩니다.




 

세안법


여드름피부에 가벼운 메이크업을 했을 경우 클린징 크림을 사용하여 깨끗이 닦아내고 피부에 알맞은 저자극의 비누를 사용하여 세안을 하여야 합니다.

세안시에는 물은 미지근하게 따뜻한 물을 이용하고 비누 거품을 충분히 낸 다음에 얼굴의 구석구석을 꼼꼼히 문질러주어서 씻어주어야 합니다.

물의 온도가 너무 높다면 세척력이 높아진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지만 실제로 일정온도 이상이 된다면 세척력은 비슷한 반면 온도가 너무 높다면 여드름 피부를 자극하게 됩니다.

세안제를 사용하여 세안을 한 이후 깨끗하고 찬물을 이용하여 피부에 세안제를 깨끗이 헹궈주고 피부의 긴장도를 유지시켜 주어야 합니다.





세안제


매일 하는 세안에 세안제의 선택은 여드름관리법에 중요한 부분이며 정상적인 피부라면 약산성의 피부이며 세균의 침투와 번식등을 막아주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세안제의 경우 알칼리성분으로 세정의 효과는 뛰어나며 세안후에 개운한 느낌을 주고 정상적인 피부라면 원래의 약산성 피부로 금방 회복되게 됩니다.

하지만 여르름피부라면 약산성의 피부로 금방 회복되지 않고 약산성의 피부로 오랜동안 회복하지 못한다면 여드름이 악화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따라서 여드름 피부라면 중성이나 약산성의 세안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 여드름 전용 세안제를 사용하는 것이 여드름관리법으로 유리한 부분입니다.





팩방법


일반적으로 세안제의 사용만으로는 여드름피부의 피지를 모두 없애기에는 무리가 따르게 되며 모공속에 찌꺼기와 기름기등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적당한 팩방법을 사용하는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모공속의 기름기를 제거하는 방법으로 핫팩을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 뜨거운 물에 타올을 적셔주고 짠 다음에 얼굴을 덮어주고 이후 타올이 식으면 또다시 같은 방법으로 1주일에 2회 정도 20분 정도 핫팩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핫팩을 사용하게 된다면 뜨겁고 습기찬 열이 굳어진 기름을 녹여주게 되며 털구멍을 넓게 확장시켜 주므로 고이고 굳어진 기름이 자연적으로 배출 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핫팩후에 간단한 세안을 실시해준다면 여드름피부의 관리법으로 좋은 효과를 낼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