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성인 여드름 원인과 치료!!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12. 26. 06:02


성인 여드름 원인을 살펴보면 열과 독소를 생각해볼 수 있으며 얼굴에 갑자기 발생하는 성인 여드름 증상이나 여드름 발생 부위를 살펴본다면 각 신체 부위의 건강상태를 알 수 있게 됩니다.

예전에는 청소년들의 상징이라 여겨졌던 여드름이 이제는 성인 여드름의 경우가 상당히 많아졌으며 달라진 식습관이나 환경조건등의 경우로 인해서 청소년 뿐만 아니라 성인 여드름의 경우도 상당히 많이 발생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얼굴에 갑자기 성인 여드름이 발생하게 되었다면 비위에 열이 발생하여 그 열이 얼굴에 드러난 것으로 볼 수 있으며 음식을 소화 시키고 연소시키는 비위의 열이 항진 되면 얼굴에 영향을 미치게 되고 여드름과 같은 병변을 일으키게 됩니다.

성인 여드름의 원인이 단지 열로 인해서만 발생하는 증상은 아니지만 상당한 부분 많은 연관이 있는 것이 사실이며 비위가 약해지면서 결국에 얼굴 노폐물의 원인이 되는 것 입니다.




 

성인 여드름 원인


성인 여드름 원인은 다양한 부분이 있을 수 있으며 비위의 기능이 떨어지는 것 이외에도 여러가지 성인 여드름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성인 여드름 원인으로 불규칙한 식습관가 변비및 수면부족 현상과 함께 세균감염이 성인 여드름 발생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여성의 경우 성인 여드름 원인이 되는 월경과 임신및 화장품 독이 주 원인이 될 수 있으며 특히 변비의 발생은 성인 여드름을 발생하게 되는 주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몸속의 변비증상이 발생하게 된다면 여러가지 독소가 혈액을 타고 돌아다니게 되며 이런 독소가 여드름의 발생원인이 되는 것 입니다.




 
성인 여드름 치료


성인 여드름 치료를 위해서는 기름기가 적은 음식물을 섭취하는 것이 좋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양배추의 경우 위장을 튼튼히 해주고 몸속의 경락을 잘 소통하는 작용이 있으며 노폐물을 대변과 소변으로 잘배출 시키고 체내의 독소를 해독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위궤양과 십이지장 궤양에도 좋고 결장암 예방에도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성인 여드름 치료방방법으로 가벼운 운동을 꾸준히 실시하고 규칙적인 수면을 취해주며 물을 수시로 마셔주고 올바른 배변습관으로 변비를 예방해주어야 합니다.

과자나 음료수와 같은 가공식품을 절제하고 맵거나 자극적인 음식의 섭취를 절제하며 우유나 계란및 쇠고기,돼지고기등과 같은 동물성 단백질의 섭취를 줄여주고 음주와 금연을 실천해주어야 합니다.

피부에 알맞은 화장품을 사용하고 화장을 지워주는 것이 중요하며 양배추를 많이 먹어주고 살구씨와 달걀흰자 팩이 좋고 비파엽을 끊인물로 반신욕도 좋고 세안을 해주어도 성인여드름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