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이 되면서 춥고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피부미용에 상당한 어려움이 있으며 특히 각질이 발생하고 건조함에 피부관리에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런 겨울철 건조하고 추운 날씨에 말고 탄력있는 피부를 가꾸기 위해서는 여러가지로 노력을 기울여야 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깨끗한 세안과 함께 피부의 건조함을 예방해주는 것 입니다.
겨울에는 아무래도 피부가 건조해지기 쉽게 때문에 수분팩이나 영양팩등을 일주일에 한번쯤 해주는 것이 좋고 평소에도 충분한 수분의 섭취와 함께 제대로된 수면을 취해주는것은 기본적인 피부관리법 입니다.
이외에도 효과적인 피부관리법으로 피부미용에 좋은 과일인 바나나,아세로라및 말린 과일을 먹어주는 것으로 피부미용을 해줄 수 있습니다.
바나나
바나나는 겨울철 거칠어진 피부를 부드럽게 해주는데 겨울철 피부가 거칠어지고 여드름이나 각종 피부트러블의 발생이 일어나는 원인은 비타민B6가 부족해서 입니다.
바나나 한개에 포함된 비타민B6는 약 0.38mg으로 과일 가운데 가장 많은 함유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바나나는 몸속의 백혈구를 늘려주는 역할을 하며 우리몸의 면역력을 높여주기도 하며 여드름이나 각종 세균에 의한 피부의 염증도 가라앉히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잘익은 바나나 일 수록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더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세로라
아세로라는 체리와 비슷하게 생긴 과일이며 마트에서 주로 쥬스형태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아세로라는 기미와 검버섯및 모공을 넓히는등의 피부트러블의 개선에 좋은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세로라에는 비타민c가 매우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으며 플라보노이드,안토시아닌,폴리페놀등의 피부에 좋은 성분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런 유익한 성분으로 인해서 아세로라는 다른 과일에 비해서 아름다운 피부를 가꾸는데 매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식사를 한 이후에 아세로라를 섭취하게 된다면 피부미용에 좋은 효과를 거둘 수 있게 됩니다.
말린과일
여성들의 특징상 빈혈증상은 대부분 가지고 있는데 빈혈을 그대로 방치하게 된다면 피부미용에 좋지 않은 결과로 피부가 칙칙해지고 거칠어지며 잡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근본적으로 여성의 빈혈을 치료하는데는 철분의 충분한 공급이 이루어져야 하는데 말린과일을 통해서 빈혈을 예방할 수 있으며 건포도나 말린자두,말리살구등에서 철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말린과일은 휴대하기 간편하고 먹기에도 좋으며 또한 풍부한 식이섬유로 인해서 변비예방에도 상당한 효과가 있으므로 피부미용에 상당한 효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