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과 겨울 아무래도 건조하고 추운 날씨로 인해서 피부역시도 건조해지고 꺼칠해지므로 피부관리에 신경을 써주어야 하는 계절입니다.
피부는 항상 외부환경과 직접적으로 접해 있으므로 주로 강한 자극을 받게 되며 직접적으로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공기속의 먼지나 화학물질및 화장품찌꺼기등이 그대로 묻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여러가지 불순물들을 피부에 그대로 방치하게 된다면 여러가지 피부트러블의 원인이 되고 피부노화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피부와 계절에 알맞는 피부관리 방법을 선택하도록 해야하며 그렇게 함으로써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는 것 입니다.
기본적인 피부관리방법
기본적으로 일상적으로 피부관리를 해주어야 하는 부분으로 더러움이나 얼굴에 바른 화장품을 적절한 세안제로 씻어내고 얼굴 피부의 부담을 없애주도록 해야 합니다.
피부에 포함되어 있는 지방이나 땀의 분비량등 개인차가 있으며 계절이나 환경및 연령에 따라서 변화하기 때문에 그 상황에 따른 피부관리를 해주어야 하며 기본적으로 유분과 수분의 밸런스를 맞추어 주어야 할 것 입니다.
마사지나 팩등을 수시로 해주어서 혈액순환을 원할히 해주고 피부의 영양을 공급해줌으로써 피부색을 좋게 하고 윤기와 탄력을 부여하도록 해야 합니다.
가을과 겨울 피부관리방법
가을에는 여름동안 피로해진 피부를 회복시키는 방법으로 여러가지 기초화장품을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이런 여러가지 과도한 기초화장품의 사용은 오히려 피부에 부담을 줄 수 있으므로 과도한 피부관리는 오히려 역효과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1주일에 1~2회 정도의 마사지와 함께 팩을 실시하는 것이 좋고 피부에 좋은 효과를 주는 비타민c를 충분히 섭취하고 충분한 수분의 섭취와 수면을 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에는 찬공기와 건조한 피부로 인해서 피부에 수분이 매우 부족해지기 쉽고 피부가 거칠어지기 쉬운 계절입니다.
되도록 찬 바람을 맞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고 외출시에는 목도리,마스크,장갑등을 착용하고 파운데이션을 발라주는 등 추위에 피부가 상하지 않도록 조치해주도록 해야 합니다.
겨울철 찬 기온은 신진대사를 떨어뜨리고 지방분이나 땀의 분비도 저하되므로 피부는 거칠어지고 윤기가 없어지는데 마사지와 함께 영양크림등의 사용으로 피부를 보호해주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