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발렌타인데이때 초콜릿팩 해보아요!!

마니또 피부관리실 2009. 2. 12. 17:20

발렌타인데이하면 대부분 초콜릿을 먼저 떠올리게 됩니다. 속보이는 상술이라는 비판도 많지만 호감가는 남성에게 좋은 감정을 표현하기힘든 여성의 입장으로서는 발렌타인데이때 어색하지않게 자연스럽게 마음을 전달하는데 좋은 수단이 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18세기 유럽에서는 초콜릿이 최음제로 알려져 국가적으로 금기시되는 수모를 겪기도 했었으며,근래에 잘못된 상식으로는 초콜릿을 먹으면 여드름이 난다는 등 초콜릿과 피부는 서로 좋지 않은 관계라는 말을 많이 들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는 결코 사실이 아닙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카카오 추출물을 매일 6주간 복용한 사람의 피부는 더 부드럽고, 매끈하고, 보습이 잘 된 상태에, 태양빛에 덜 민감하기까지 했다고 합니다. 카카오 성분을 12주간 복용하면 이 효과는 더 커지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초콜릿의 주성분인 카카오에는 카페인, 페닐에칠아민이 함유돼 있는데, 페닐에칠아민은 사랑에 빠졌을 때 분비되는 화학물질과 동일한 성분으로 몸의 에너지 수위를 높이고 심장 박동을 올려 기분을 행복하게 만들어 줍니다.초콜릿의 주원료인 카카오에 들어 있는 폴리페놀은 노화를 방지해주는 항산화 물질로서 혈압을 낮춰 주며 비타민과 미네랄을 비롯해 각종 유익한 성분을 피부에 공급해 줍니다.

초콜릿을 이용한 팩은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주고 코코아 알갱이는 모공 청결에 도움을 줍니다. 카카오 분말에는 지방 성분이 10~12% 정도 함유돼 있는데 이는 피부의 이물질과 쉽게 흡착해 청결에 좋습니다.
특히 건조한 피부
에 수분을 공급해 주고 보습막 형성을 통해 수분 유지에도 효과적이며,노폐물 및 과다한 피지를 말끔히 제거해 주며, 팩을 하는 동안 달콤한 초콜릿 향이 기분을 즐겁고 행복하게 해줍니다.
다만 여드름이나 기타 염증이 있는 경우는 증상을 악화시킬 우려가 있으므로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초간단 초콜릿팩 만들기
1.준비물 : 우유,꿀.무가당100%코코아가루,숟가락,화장붓,깨끗한그릇
2.팩만들기 : 코코아가루2숟가락+꿀한숟가락+ 우유한 숟가락을 넣고 골고루 섞일때 까지 잘저어 줍니다
3.팩방법 : 따뜻한물로 세안후 화장붓으로 잘발라줍니다 15분정도 경과후 따뜻한물로 헹궈내신후 찬물로 마무리 하시면 끝

이번 발렌타인데이때에는 초콜릿팩한번 해보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