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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채리듬은 사람의 건강과 컨디션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나아가 피부관리와 다이어트에 상당한 영향을 주고 있는 사실을 많은 분들이 알고 있습니다

특히 낮과 밤이 뒤바뀐 생활을 주로 하고 있는 직업이라면 밤시간대에 일을 하고 낮에는 잠을 자기 때문에 햇볕을 볼 수 없어 안색이 늘 창백하고 푸석한 데다 피부트러블의 발생도 문제가 될 것 입니다

밤에 주로 업무를 하게 되는 저녁형 인간의 경우 스트레스가 증가하고 결국 피부트러블로 이어지거나 폭식과 과식의 원인으로 과체중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식으로 뒤바뀐 밤낮의 생활 리듬 때문에 발생한 피로는 피지의 분비와 함께 야식의 섭취및 스트레스등으로 인해 소화가 잘 되지 않고 이렇게 잠들게 되면 위와 장에 무리가 오면서 피부트러블의 발생에 또 다른 원인이 되는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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밤과 낮이 바뀐 생채리듬이 피부관리와 다이어트에 미치는 영향


생채리듬

낮밤이 바뀌게 되면 일반적으로 생기가 적고 칙칙한 안색이 되는 이유는 뒤바뀐 생채리듬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밤시간대에 깊은 숙면을 취하게 된다면 신체 재생 능력으로 인해 피부에 생기와 함께 피부트러블이 치유되지만 밤시간대에 잠을 자지 못하게 되면서 신체 재생 능력이 현저히 저하 되는것 입니다.

또한 각질이 쌓이고 피부에 수분 보유력이 떨어지고 피부는 탄력을 잃게 됩니다.

야식

저녁늦은 시간에는 아무래도 야간에 일을 하면서 야식을 많이 섭취할 수 밖에 없게 됩니다

정상적으로 휴식을 취해야할 저녁시간에 위와 장에 무리를 줄수 밖에 없는 상태며 이러한 스트레스는 곧바로 체중이 늘어나고 피부트러블의 발생이 되는 원인으로 이어 지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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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야간의 작업을 피할 수 없다면 


1.스트레칭

일정시간 간격으로 스트레칭 등으로 몸을 풀어주며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2.야식

야식이 과하다면 적당한 선에서 줄여주는 것도 피부 트러블과 과체중을 막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3.충분한 수분섭취

하루 8잔 이상의 물을 꾸준히 마셔주도록 하여 저녁시간 공복감을 줄이고 피부수분을 항상 풍부하게 유지시켜 주도록 해야 합니다

4.주중 휴식

휴일이 되면 낮잠을 많이 자는 것보다 휴일 전날인 금요일 밤은 다른 날보다 일찍 수면을 취하도록 하는 것 이 훨 씬 효과가 좋으며 휴일에는 아침에 일어나도록 하는 것 이 좋습니다

5.햇빛

심야근무 기간 중 오전에 퇴근시에는 가급적 강한 햇빛을 보지 않도록 하고 수면 중에도 햇빛이 들어오지 않도록 하여 생체시계의 리듬을 일정하게 유지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6.휴일 

휴일에 집에서 뒹굴 거리고 있다 보면 낮잠을 자게 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오히려 밖에서 활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 시작전 중요한 것은 먼저 자신의 체질을 파악하고 체질에 따른 다이어트를 실시하도록 해야 하며 이렇게 함으로써 요요현상을 줄이고 다이어트의 성공확률을 현저히 높일 수 있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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