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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와 피부관리/다이어트

하루 3잔의 커피가 다이어트에 미치는 영향!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 예또보 2011. 4. 27. 10:38


식생활과 생활패턴의 변화로 아침을 한잔의 커피로 시작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출근하거나 학교에서 자연스럽게 동료들과의 아침인사를 한잔의 커피와 함께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점심식사후 회의중 혹은 친구와의 만남등 하루일과중 커피 한잔씩 마시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하루에 여러잔의 커피를 마시게 될경우
많이 있습니다.

커피는 1958년 FDA에서 안전식품으로 구분되었으며 아직까지 전세계 사람들이 즐기는 대표적인 식품입니다.

FDA에서 1958년 커피를 중독물질로 구분하지 않았으며 습관성으로 구분 됩니다

하루에 많은 양의 커피를 마시게 될때 다이어트와 체중조절에는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까요?

일반적으로 커피는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커피는 혈관을 수축시켜 혈압을 올리는 등 신진대사를 향상시켜 다이어트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카페인은 몸의 에너지 소비량을 약 10퍼센트 향상시키게 되어 비만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커피에 들어있는 비타민의 일종인 니아신은 칼로리 소비를 늘리는 작용을 하며 커피 한잔 속의 카페인은 운동시에 피하지방을 태워
이를 운동 에너지 즉, 근육으로 바꾸어 줍니다.

그리고 카페인의 양이 많을수록 신진 대사율은 더 높아지고 피곤을 느끼지 않고 장시간 활동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커피를 마시며 운동을 병행하면 다이어트 효과는 커지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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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커피를 마셔야 하는 이유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커피는 블랙커피 입니다.블랙커피의 칼로리는 1칼로리 정도 밖에 되지 않으며 이는 무시할 정도의 열량입니다.

그러나 주의해야할 커피첨가제인 크림은 동물성 유지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므로 단위 g당 열량이 설탕보다 훨씬 높습니다.

각 설탕 한개에 4칼로리인 반면, 크림 지방의 1g당 열량은 9칼로리나 되기 때문입니다.

한잔의 커피

커피의 향기는 스트레스를 줄이고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으므로 다이어트 중인 사람에게 한잔의 커피는 마음을 안정시키고
여유를 갖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간식 대신 마시는 커피 한잔은 수분의 공급과 함께 커피에 포함된 카페인을 섭취하게 되어 이뇨작용과 함께 체지방  생성 억제의 효과
가 있습니다.

커피가 잘 맞는 체질의 사람의 경우는 적정량의 커피가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체중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하루에 다섯 잔 이상의 많은 양의 커피를 마시거나 작은양의 커피라 하더라도 신체에 잘맞지 않는 사람의 경우에는 카페인의
이뇨작용으로 신체 조직에서 수분을 빼앗아 조기노화를 일으키고 각성작용으로 인해 불면증과 같은 수면부족을 일으켜 다이어트를 방
해하고 스트레스로 인한 신체 컨디션을 비정상적으로 만들게 됩니다.

60도 이상의 따뜻한 블랙커피를 마셔야 효과가 좋으며 자판기커피나 인스턴트 커피는 원래의 기능을 잃어 효과가 미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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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 3잔의 커피가 다이어트에 미치는 영향

1.중추신경계에 작용하여 졸음과 피로를 잊게 해주고 머리를 맑게 하여 기분을 전환시켜 줍니다.

2.신진대사를 향상시키고 신체리듬을 좋게 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3.니아신의 성분이 칼로리 소비를 늘리는 작용을 하며 운동을 통한 근육의 발달이 더욱 좋아 지게 됩니다.

4.피곤을 덜느끼게 되어 이전보다 더많이 장시간 운동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하루 5잔의 커피가 다이어트에 미치는 영향

1.위가 안좋은 분이라면 커피를 줄이셔야하며 공복에는 더욱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2.커피는 극소량의 칼슘을 소변을 통해 배출시키며 철분의 흡수를 방해합니다.

3.카페인에 민감한 사람 이라면 커피를 즐기지 않는 것이 좋으며 머리가 어지럽거나 손발이 떨린다면 체질상 카페인에 민감한 경우 이
므로 휴식을 취한다면 호전 됩니다.

4.평소 수면장애를 겪는분들은 잠들기 8시간 전에는 커피를 마시게 되면은 숙면을 방해하여 다이어트를 방해하게 할 수 있습니다.

카페인의 효과가 인체에서 완전 사라지기 까지는 대략 6~8시간 정도라고 이므로 늦은시간에는 마시지 않는것이 좋으며 칼슘의 배출과
철분에 흡수를 방해한다면 우유를 마셔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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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 다이어트



1.카페인은 이뇨 작용으로 인해 물살을 제거해줍니다.

2.지방의 분해를 촉진시켜 줍니다.

3.기초 대사량을 높여줌으로써 칼로리 소비를 많게 해줍니다.

4.식사 전에 커피를 마시게 되면 식욕을 억제시킴으로 과식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5.커피를 다이어트에 이용하는 것은 현대인의 생활에 맞는 손쉬운 다이어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6.식이요법과 운동등 다양한 방법을 함께 사용하여야 합니다.


다이어트 시작전 중요한 것은 먼저 자신의 체질을 파악하고 체질에 따른 다이어트를 실시하도록 해야 하며 이렇게 함으로써 요요현상을 줄이고 다이어트의 성공확률을 현저히 높일 수 있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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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 다이어트 방법

커피는 크림과 설탕을 첨가하지 않은 블랙으로 마시도록 합니다.

1.모닝커피로 블랙 커피 2잔(200~250mg)을 마셔 줍니다.

2.점심 식사 전에 커피를 2잔 마셔줍니다.

3.평소 운동이나 사우나를 하기 전에도 커피를 1잔(100~125mg)마셔 줍니다.

결론적으로 커피를 마시게 되면 혈청내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체중 감소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체중 감소를 위해 커피를 너무 과다하게 마시게 되면 질병 발생률이 높아질 수 있는 있으므로 커피를 이용한 다이어트법에서
중요한 것은 하루 5잔 이상의 커피 과다 복용을 자제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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